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이미지 좋은 광고

[이미지 좋은 광고] 이케아(IKEA): Tomorrow starts tonight_이불 광고를 이렇게 한다고?

by 아보카덕 2020. 10. 17.

출처 : Ads of the World

 

여러분은 침구 광고하면

어떤 장면이 떠오르시나요?

 

주로 포근한 이불에 누워

편안하게 잠드는 혹은 잠들어있는 모델의

모습이 떠오르시지 않나요?

 

이처럼,

보통의 침구 광고에서는 침구와 함께

침대, 편안한 표정을 짓고 있는 모델 등이

등장하는 것이 거의 공식이나 마찬가지였는데요.

 

스웨덴의 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인 이케아는

그러한 공식을 깨고 색다른 컨셉으로

침구 광고를 시도했습니다.

 

바로, 침구 광고에 침대와 모델을 등장시키지 않고

화장품 용기를 등장시킨 것인데요.

 

위의 광고를 다시 보실까요?

 

마치 안티에이징 크림을 연상시키듯

화장품 용기 속에 들어가있는

이케아 침구 제품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SLEEP

THE MOST NATURAL
ANTI-AGEING REMEDY

특히, 화장품 용기 표면에 적힌 카피는

잠이 그 어떠한 화장품보다

안티에이징에 좋은 솔루션임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이케아 침구 제품에

뛰어난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케아 침구 제품을 사용했을 때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숙면을 취함으로써 안티에이징 효과를 누릴 수 있음을

간접적으로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하단에 적힌

"Tomorrow starts tonight"이라는 카피가

시리즈 광고의 키 카피지만

위 광고에서만큼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조금 흐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기존의 침구 광고와는 다른 방식으로

침구를 광고했다는 것이 신선한 광고였습니다.

 


 

***

appendix

 

 출처 : Ads of the Worl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