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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이미지 좋은 광고

[이미지 좋은 광고] 본죽 : 6초범퍼 Ver.A_잊지마, 우린 마늘의 민족이다!

by 아보카덕 2020. 10. 29.

youtu.be/TIOXZw63sbM

 

본아이에프가

자사의 프랜차이즈 죽 전문 브랜드 '본죽'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지난 19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범퍼 광고와 메인 광고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범퍼 광고의 여러 버전 중 하나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출처 :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대행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시장 상황​

출처 :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본아이에프는 지난해 서산시와

동반성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서산 달래 및 냉이를 활용한

계절 메뉴를 출시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쳤는데요.

 

올해 다시 한 번

서산시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며

상생 협력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메뉴는 '6쪽마늘닭죽'으로,

코로나19 확산세 속 긴 장마와 태풍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산시 마을 농가를 살리기 위해

본아이에프와 서산시가 함께

기획한 메뉴라고 하는데요.

 

본아이에프는 본죽만의 별미죽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서산시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을 도울 수 있으니

그야말로 윈윈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Key Message

​잊지마, 우린 마늘의 민족이다!

제품

​6쪽마늘닭죽

Target

​대한민국 국민 모두

Insight

​한국인은 마늘에 미친

마늘의 민족이다!

youtu.be/nm1kpyER-Os

 

작년부터, 한국인이 소비하는

마늘의 양과 관련하여

인터넷 커뮤니티에 많은 짤들이

돌아다녔었는데요.

 

짤들이 잠깐에 그치지 않고

올해까지 지속적으로 유행하자

본아이에프와 대행사가

신메뉴를 광고하기 위한 컨셉으로

활용한 듯 합니다.

 

Creative point

출처 : 영상 캡쳐

 

1. 마늘의 민족이라는 민족 정체성을 통해

타깃으로 하여금 공감 및 흥미 유발

 

2. 컨셉에 맞는 톤앤매너

벽화, 원시인 등

 

3. 범퍼 광고에 맞는

짧고 강렬한 카피를 통해

신메뉴에 관한 궁금증 유발

기대행동

​신메뉴 인지 및 구매

성공요인

​트렌드를 잘 활용한 컨셉

총평

언뜻 배달의 민족 초기 광고가 생각나는 광고였지만,

한국인의 마늘 소비량이 워낙 화제가 되었다보니

불편하기보다는 그저 재밌고

신메뉴가 궁금해지는 광고였던 것 같습니다.

 


 

***

appendix

 

youtu.be/A4NhsP-0JtA

youtu.be/Thdk7WffeNo

view.asiae.co.kr/article/2020101209095331796

 

본죽·본죽&비빔밥카페, 서산시 마늘 농가 살리기 일환 ‘6쪽마늘닭죽’ 출시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가 충남 서산시의 대표 특산물인 6쪽마늘을 활용한 별미죽 ‘6쪽마늘닭죽’을 새롭게 선보

www.asiae.co.kr

www.chungnam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487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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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chungnamilbo.com

www.bonif.co.kr/menu/detail?brdCd=BF101&cmdtIdx=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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