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올해 4월 11일,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한 신규 영웅 '에코'의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에코의 난'이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 캠페인은
업계 첫 단편 사극 드라마로,
오버워치 성우 8인이
직접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본편과 메이킹 필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
어썸크루미디어
시장 상황
당시, 오버워치는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 업데이트로
많은 유저들을 잃었습니다.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이란
특정 기간마다 선택할 수 있는
영웅의 폭을 제한하는 시스템으로,
고착화된 메타를 순환시키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메타: 게임 승리에 유리한 영웅 조합
시도는 좋았습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의도대로
메타는 매주 바뀌었고,
부수적으로 경기 매칭 시간도 줄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들의 원성은 커졌습니다.
선택의 자유도가 줄어
흥미가 떨어진다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또한, 지난 신규 영웅 시그마가 출시된 이후로
약 6개월 동안 신규 영웅 출시 소식이 들리지 않자
많은 유저들이 다른 슈팅 게임으로 이탈하였습니다.
이번 신규 영웅 '에코'의 출시는
이탈한 유저들을
다시 끌어들이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
자세한 시장 상황은 아래 기사들을 참고 바란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06/2020030602636.html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627089
Key Message
에코
서른두 번째 영웅
제품
오버워치
Target
오버워치 기존 유저들과 이탈 유저들
Insight
1. 해외 게임을
사극 컨셉으로 완벽히 현지화
2. 세상에 둘도 없는 성우 출연 사극 드라마
Creative Point
1. 사극 컨셉을 통해 외국인 영웅들을
우리나라 사람으로 변모시킴으로써 흥미 유발
2. 기존에 매력있는 목소리로 유명했던
오버워치 성우들이 직접 영상에 출연하여 연기
3. 게임 속 영웅들의 특징을
그대로 묘사하여 흥미 유발
ex. 둠종(둠피스트 a.k.a 둠발롬)의 목 끓는 소리
4. 많은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 방식(feat. 정치질)을
성우들의 대사로 스토리텔링하여 공감 유발
ex. 솜트위한 아니었습니까?
5. 게임 용어를 설명하는 깨알같은 자막
ex. 완막: 공격군끼리 설전이 일어났을 때 수비군이 얻는 반사이익
기대행동
기존 유저들의 더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와
이탈 유저들의 게임 복귀
성공요인
1. 해외에서 만들어진 게임을
사극 컨셉으로 완벽히 현지화하여 웃음 유발
2. 기존의 성우들을 모델로 이용
3. 게임 내 정치질을 스토리텔링에 활용
총평
'오버워치'의
세상에 둘도 없는 '성우' 출연 '사극' 드라마로
모든 것이 설명되는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
둠발롬은 너프되었다고 합니다.
만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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