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고_마케팅 이슈] 발렌시아가: 발렌시아가가 틱톡을 하는데요_ 음 그러니까 그게..

by adbite 2020. 8. 24.

 

 

일명

파란진드기

(유명인이나 브랜드 공식 계정임을 인증하는 마크)

까지 받은 발렌시아가 공식 계정

 

https://vt.tiktok.com/ZSfRWMMm/

 

 

이처럼 팔로워 수는 아직 소소한 편이지만

 

명품 브랜드인 발렌시아가가 운영하는 틱톡에는

약간의 특이점이 존재한다.

 

 

 

12개의 영상이

현재 발렌시아가 틱톡 계정에 있는 영상의 전부이며

 

대부분의 썸네일 장면에서

발렌시아가의 상품인 가방이나 신발, 의류 등이

도드라지게 드러나지 않고 있는 것

 

이는 실제 영상에서도 별반 다를 바 없다

가방이나 신발, 의류 등을

멋지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 계정들과

전혀 다른 행보를 걷는 발렌시아가

 

https://vt.tiktok.com/ZSfRGtB9/

 

TikTok의 Balenciaga

 

t.tiktok.com

 

해당 영상이 바로

발렌시아가 틱톡 계정에 처음으로 올라온 영상이다.

 

심지어 해당 영상으로

틱톡 광고도 돌렸다는 사실

 

추천 피드를 보다가 광고로 뜬 영상을 보게 되었고

(해킹 당한 것일까 사칭 계정인가 고민했다는)

 

이 외에도

재밌는 영상들이 많다.

 

https://vt.tiktok.com/ZSfRTXqd/

 

TikTok의 Balenciaga

♬Balenciaga 음악이 있는 son original 님의 짧은 동영상

t.tiktok.com

 

정말 무슨 의미일까 고민하게 되는 영상인데

그 이면을 알아보면

현재 틱톡에서 유행하는 종류의 트릭(?) 영상이다.

 

https://vt.tiktok.com/ZSfRc9QR/

 

TikTok의 Balenciaga

♬Balenciaga 음악이 있는 MUCHO RUIDO (JANSPORT J) 님의 짧은 동영상

t.tiktok.com

 

https://vt.tiktok.com/ZSfRWNr7/

 

TikTok의 Balenciaga

♬Balenciaga 음악이 있는 OTRO TRAGO- COH-LEONE RUFF 님의 짧은 동영상

t.tiktok.com

그렇다고

자사 제품과 아예 관련 없는 영상들만

올리는 것은 아니다.

 

위 영상들 처럼 자사 제품이 등장하되

재미있는 방식으로 보여져

전혀 광고 같지 않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느낌이다.

 

실제로도

제품을 광고할 의도가 있긴한지 의문이 들 정도

 

아마도

발렌시아에게 틱톡의 의미는

 

재미있게 팬들에게 다가가 팬들과 소통하는 곳이자

그들이 이렇게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창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외에도

구찌, 랄프로렌, 버버리 등이

이미 틱톡을 활용해 마케팅 중이며

 

패션업계가 이처럼 틱톡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는

틱톡의 주 가입자 연령층에서 찾아볼 수 있다.

 

틱톡의 경우

지난 5월 데이터 기준

Z세대라 불리는 25세 미만 가입자가 60%인데

 

지난해 구찌의 매출 60% 이상이

35세 이하에서 발생했다는 소식이

틱톡의 주사용층과 맞물려

패션계가 주목해야 할 방향을 설정했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패션 업계도 더 이상 틱톡을 외면할 수 없다는 것.

 

패션 업계 틱톡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007968

이미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브랜디’라는 여성 전문 쇼핑앱이

틱톡 내 크리에이터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패션 대기업들이

틱톡 내 메인 팝업 광고를 집행하거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모습들도

종종 찾아볼 수 있는 추세이다.

 

과연

앞으로 더 많은 국내 패션 기업들이

틱톡 마케팅을 시작하게 될지

그리고 그로 인한 광고 효과는 얼마나 될지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볼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