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레퍼런스/COVID-19 관련 사례

[COVID-19 관련 사례] Hanbel: Hand History_손 소독제의 필요성을 색다른 컨셉으로 알리는 광고

아보카덕 2020. 8. 25. 17:00

 

출처: Ads of the World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다시금 확산되며

2차 대유행 양상을 맞고 있는 지금,

무엇보다 손 씻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요.

손 씻기는 마스크 착용과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을

가장 쉽게 예방할 수 있는

방역 수칙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외출 시 화장실을 찾지 못한다면

우리는 손을 씻을 수 없죠.

그 대안으로 나온 것이 바로 손 소독제.

비누로 30초 손 씻기만큼

많은 세균들을 제거할 수는 없지만

손 소독제로 손을 소독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비교적 안심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광고를 다시 보실까요?

우리의 손이 아침부터 점심까지

수행했던 모든 일을

History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현금을 주고 받고

바닥에 떨어진 무언가를 줍는 등

생각보다 많은 일을 수행했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모두가 민감해진 지금,

지금까지 저의 손이

저렇게 많은 일을 수행했다고 생각하니

손 소독제가 절실히 필요해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손 소독제 광고라고 하면

직접적으로 이 시국에

위생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생각했는데요.

그것이 아니라 간접적으로

Hand History를 보여주어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킨 점이 신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