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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 좋은 광고] 삼성전자: 2020 비스포크 코드_모두에겐 자신만의 비스포크가 있다

아보카덕 2020. 11. 14. 11:00

https://youtu.be/v4P86fgLJh4

 

삼성전자가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번 광고 제품인 '비스포크'는

소비자들의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모듈 냉장고로,

2020년을 맞이해

새로운 제품 타입과 색상이 추가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09/2020040900803.html?utm_source=urlcopy&utm_medium=share&utm_campaign=biz

 

삼성전자, 2020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10개 색상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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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일기획

시장 상황​

프로젝트 프리즘,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새로운 사업 전략인데요.

프로젝트 프리즘에는

단조로운 백색 광선을

다양한 색으로 풀어내는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개성을 살린 가전을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는

삼성전자의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7/22/2019072200610.html?utm_source=urlcopy&utm_medium=share&utm_campaign=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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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프리즘의 시작을 알린 것은

비스포크 냉장고였습니다.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취향과 니즈에 맞게 냉장고를

레고처럼 조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출처 : 영상 캡쳐

 

'#MYBESPOKECODE'라는

컨셉을 가진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조합을 코드화하고,

이 코드를 통해 USP를

전달하고자 한 것으로 보입니다.

Key Message

​모두에겐 자신만의

비스포크가 있다

제품

​ 비스포크 냉장고

Target​

밀레니얼 세대​

Insight​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조합을

일정한 방식으로 코드화

'컬러는 앞에, 타입은 뒤에'

Creative Point​

​1. 비스포크 냉장고의 조합이 바뀔 때마다

비스포크 코드도 그에 맞게 변화시켜

광고 이해도 증가

2. 큐브처럼 움직이는 모션 그래픽

3. 밀레니얼 세대를 모델로 섭외하여

타깃으로 하여금 동질감 유발

기대행동​

​타깃의 비스포크 코드 탐색 및 구매 유도

***

나만의 비스포크 코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2020bespoke/experience/

 

BESPOKE 제작소

조합부터 컬러까지 내게 꼭 맞춘 냉장고를 BESPOKE 제작소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www.samsung.com

성공요인​

​USP를 전달하는 인사이트

총평

인사이트와 헤드카피가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이제는 생활가전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