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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유튜브 스타] 햄연지_인플루언서가 되어 소통하는 오너들

adbite 2020. 9. 1. 08:00

 

https://www.youtube.com/channel/UCJko7d8IXDmbDwmXEDNofRg

오늘은 국내 대표 MCN기업인

샌드박스와 전속 계약을 채결한

햄연지 채널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출처: 햄연지 채널 캡처)

햄연지 채널을 들어가면

어..? 저 로고 오뚜..ㄱ..

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그 생각은 절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햄연지 채널의 주인공

함연지 배우는

현 오뚜기 회장인 함영준님의

장녀이기 때문이죠.

(이유있는 패러디..)

 

함연지 배우는

뮤지컬 배우로 커리어를 쌓아왔는데요.

 

그러던 중 2019년 6월

유튜브를 시작하였습니다.

 

https://youtu.be/jrIFoGXE_Cw

 

그리고 2020년 올해

어버이날 업로드한 이 게시물로

대박을 치게 됩니다.

 

바로, 오뚜기 회장의 오뚜기 제품 리뷰

!!!!!!!!!!!!

정말 그녀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이지 않나요?

 

이 콘텐츠의 배경을 추론해보면

단순히 유튜브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기획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왜냐하면 최근 오너들의 SNS를 통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이

트랜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는

활발하고 친근한 소통을 통해

인플루언서로 떠오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님을 들 수 있습니다.

 

https://instagram.com/yj_loves?igshid=2vnovh84hr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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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instagram.com

 

 

(출처: 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맛집 탐방을 다니고

줄을 서며 기다리다 실패하고

청바지 브랜드를 물어보면

댓글로 답해주고

 

신세계 부회장인 것만 모른다면

그냥 유명 인플루언서의 활동같죠.

 

이러한 활동은 SNS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세대의 마음을 저격했습니다.

 

이는 제품이 아닌

브랜드 가치를 구매하는

MZ세대를 타깃팅한 새로운

홍보 방안이라 생각됩니다.

 

http://me2.do/GGuWCDlM

 

크리테오, 국내 소비자 10명 중 7명은 ‘가치’ 구매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오픈 인터넷 기반 광고 플랫폼 기업 크리테오가 한국 소비자 10명 중 약 7명이 ‘브랜드 가치’를 주요 구매 기준으로 여긴다고 2일 조사를 통해 밝혔다.크리테오는 소비자 구매 행태 및 브랜드 �

www.brandbrief.co.kr

브랜드의 얼굴인 오너만큼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잘 전달할 사람은 없기 때문이죠.


다시 햄연지 채널로 돌아와서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때부터

오뚜기와 연관된 콘텐츠를 만들어왔으나

 

 

(출처: 햄연지 채널 캡처)

 

굳이 회장님까지 나와

MZ세대와 소통하려는 노력을 보여준 것은

 

그들에게 친근하면서도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신세계도 오뚜기도 유통 및 식품과

관련된 기업인 점이 흥미롭네요.

 

제품군 자체가 소비자들과

가깝기 때문에 더더욱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SNS를 활용해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