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좋은 광고] 신한은행: 마음을 기울입니다_일상 속 행동에서 연결한 인사이트
2021년 6월 1일 온에어 한 신한은행의 브랜딩 광고.
처음 접했을 때도 카피가
너무 좋은 광고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조금 늦었지만 리뷰해보겠습니다.
대행사
제일기획
시장 상황
1. 시장점유율 2위 신한은행
금융 감독원 자료에 따르면
예수금 기준 2019년 MS 1위는
23.25%를 점유하고 있는 국민은행입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20.55%로
국민은행을 바짝 추격하고 있죠.
대출금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국민은행이 23.47%를 점유하며
MS 1등을 기록하고 있고,
신한은행은 20.00%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신한은행은 MS 1위
국민은행을 바짝 추격하고는 있지만
그 산을 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Key Message
당신을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마음을 기울입니다.
제품
신한은행 브랜드
Target
전연령
Insight
기울어진 우산
로맨스 영화뿐만 아니라
비 오는 날 일상 속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모습.
바로 기울어진 우산입니다.
2명의 사람이 우산을 함께 쓸 때
우산은 한쪽으로 기울어질 수밖에 없죠.
해당 광고는 왜 우산이 기울어지는지
그 원인. 사람들의 마음에 집중합니다.
'소중한 사람이 비를 맞지 않기를 바라는
타인을 위하는 마음"
일상 속 모습을
그냥 지나치치 않고
'마음'이라는 인사이트를
찾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Creative Point
고객을 위하는 마음을
일상 속 공감대로 표현하다
신뢰감을 중요시하는
은행권 기업의 특성상
그들은 항상 자신들이
고객을 얼마나 생각하는지 설명합니다만
잘 공감이 가지 않죠.
하지만, 해당 광고는
신한은행이 얼마나 고객을
신경 쓰는지를 자랑하지 않고
담담히 일상 속 공감대를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우리도 그런 마음으로
고객을 위하고 있다
부드럽게 비유하죠.
이러한 비유를 통한 전달이
오히려 더 고급스럽고
신뢰감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기대 행동
브랜드 이미지, 신뢰감 제고
성공요인
자랑이 아닌 비유로
일방적인 자랑은 머리에 들어오지 않지만
익숙한 상황에 비유함으로써
공감대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총평
신한은행에 대해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