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이슈] 카카오프렌즈: 라이언X춘식: 세상 귀엽지만 실력은 뛰어난 댄싱 듀오의 데뷔
귀여운 줄만 알았던 라이언과 춘식
그런데 사실 그들은
어마어마한 춤실력의 소유자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https://vt.tiktok.com/ZSJWfoTtn/
라이언과 춘식의 춤실력은
틱톡(@ryan_kakao_official)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https://vt.tiktok.com/ZSJWPJYba/
역시나 소비자들의 반응은 엄청났고
약 한달(5주)가 지난 지금
라이언 춘식 계정의 팔로워수는 무려 56만명!
아주 빠른 속도로 팔로워가 늘고 있습니다.
6월 29일 티저를 시작으로
7월 6일에 첫 공개된 라이언과 춘식의 춤실력
https://vt.tiktok.com/ZSJWfsPCd/
아이돌 가수들이 음원 공개 전에
티저를 통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업시키듯,
라이언과 춘식도
7월 6일이 마치 데뷔일인 것 처럼
티저까지 올렸습니다.
이는 얼마 전 소개해드린
버츄얼 인플루언서와 연관지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버츄얼 인플루언서 글은 하단 링크 참고
[ 신한라이프: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 ]
이제는 버츄얼 인플루언서 시대
https://adbite.tistory.com/m/353
기존 캐릭터 산업은
인형, 생활용품 등 굿즈가 중점이었는데요.
최근 메타버스가 열풍을 일으키면서
‘가상의 세계관’에도 열광하자,
기업들은 캐릭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가상 인플루언서로 육성하려는 전략을 펴고 있는 것
이라고 서울경제는 분석했습니다.
카카오의 경쟁사인 라인프렌즈 또한
지난 5월,
BT21이 직접 운영하는 콘셉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했는데요.
하단 인스타그램(@bt21story) 링크 참고
https://instagram.com/bt21story?utm_medium=copy_link
실제 인플루언서들이 하는 것처럼
bt21과 콜라보한 제품을 보여주기도 하고
심지어는 홍보 제품인 핫도그를 먹는
‘먹방’까지 선보이기도 합니다.
이에 관해 한 IP업계 관계자는
bt21 캐릭터가 SNS를 통해
타 브랜드 광고를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캐릭터 업계에서도 ‘버츄얼 인플루언서’로의
변신 열풍이 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렇다면
열심히 실력있는 춤사위를 보여주고 있는
라이언과 춘식은 앞으로
어떤 영향력을 펼쳐나갈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단순히 바이럴이 잘 되는 콘텐츠로
댄스 커버를 선택하고
틱톡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카카오프렌즈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인지
틱톡이 그러하듯
음원 홍보와 관련한 챌린지에 참여하며
수익을 얻는 인플루언서 활동을 계획 중인 것인지
앞으로의 활동이 궁금해집니다!
관련 소식 듣게 되면
빠르게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련 기사 참조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3933738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1524089&memberNo=21959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