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레퍼런스/COVID-19 관련 사례

[COVID-19 관련 사례] Mcdonalds China(맥도날드 차이나): Cat Paw Grips_귀여우면서도 청결한 굿즈

아보카덕 2020. 9. 6. 08:00

COVID-19는 이제 기업에서 생산하는

굿즈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사례는 맥도날드 차이나에서 만든

감자튀김 전용 집게입니다.

COVID-19 사태 이후

사람들은 밖에서 물건 혹은 음식을

맨손으로 만지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맥도날드의 스테디 셀러인

감자튀김은 맨손으로 집어서 먹을 수밖에 없죠.

맥도날드 차이나는 이 불편함을

해결하면서도 즐거움을 주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바로 두 손가락으로 살며시

감자튀김을 집는 모습이

고양이 특유의 행동과 유사함을 활용해

위와 같은 Cat Paw Grips를 만든 것입니다.

보기만 해도 귀여운 이 제품은

맥도날드 차이나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증정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해당 굿즈는

COVID-19가 아니더라도

감자튀김을 먹으며

손에 소금기와 기름이 묻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굿즈입니다.

하지만, 요즘 시국에 굿즈를 발매했기에

청결이라는 시의성

귀여움이라는 즐거움을

다 잡을 수 있어 성공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서도

동일한 굿즈를 준다면

당장 맥도날드로 달려갈 거 같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