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관련 사례] 문화체육관광부: 30초 노래비누 캠페인_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재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30초 손 씻기'를 국민들에게 독려하고자
공익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대행사
디마이너스원 D-1
시장 상황
최근, 국내에서 잠시 잠잠한 듯 보였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확산 양상을 보이자
다시금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책들이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등이
가장 중요한 예방책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30초 이상 손 씻기'죠.
영상에 따르면,
30초 손 씻기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합니다.
(30초 동안 손을 씻을 경우, 세균 96% 감소)
이제는 모두가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30초라는 시간은 정확히 가늠하기 힘들뿐더러
때로는 길게만 느껴지기도 하죠.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들이 30초 동안 손을 씻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특별한 공익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이름하여 '30초 노래비누' 캠페인!
음악과 함께하는 즐거운 손 씻기 캠페인입니다.
Key Message
30초라는 시간을 지키면서
즐겁게 손을 씻을 수 없을까?
제품
30초 노래비누
Target
국민
Insight
30초라는 시간을 지키면서
즐겁게 손을 씻을 수 없을까?
화장실 비누 디스펜서에서
그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그리고 그 시간을 지킬 수 있게
노래가 나온다면?!
Creative Point
1. '30초 노래비누'를 누르면
비누 거품과 함께 30초 동안 노래가 나오도록 하여
국민들이 30초 동안 즐겁게 손을 씻도록 유도
2. 미술관, 박물관, 도서관 등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화장실에
'30초 노래비누'를 설치하여 도달률 증대
3. 장소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
기대행동
1. 30초를 지키면서 즐겁게 손 씻기
2. 30초 손 씻기의 습관화
성공요인
1. '30초 노래비누'라는 아이디어 그 자체
2. 장소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
3. 비누 디스펜서라는 터치 포인트
총평
손 씻기와 같은 공익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나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할 줄 알았는데,
의외의 부처에서 캠페인을
기획하고 집행하여 꽤나 놀라웠습니다.
영상보다는
아이디어 그 자체가 빛나는
공익 광고 캠페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주세요.
https://m.blog.naver.com/mcstkorea/221948052026
https://www.ytn.co.kr/_ln/0106_20200511033239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