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트렌드/도움되는 책

[도움되는 책] 안혜령: I am a Marketer(아이 엠 어 마케터)

by Ein슈페너 2020. 10. 23.

출처: 교보문고

저자 안혜령은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석사를 취득하고

삼성에 입사한 후 CJ, LG 화학, 켈로그 등

여러 회사에서 19년 동안 마케팅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I am a Marketer는

마케팅 직무로 취업을 하려고 하나

어떻게 해야할 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마케팅 안내서입니다.

책을 읽어보면

마케팅 직무가 본인에게 잘 맞는 일인지

그리고 잘할 수 있는 일인지

만약 자신있다면 어느 분야의 마케터가 될 것인지

여러 생각을 해보도록 도와줍니다.

마케팅 직무, 역량 뿐 아니라

마케터로서 적성 파악을 하기 위해

요즘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MBTI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ENFJ는 경쟁적이거나 갈등을

조성하지 않는 분위기를 좋아하므로

브랜드 관리 체체보다는

다른 방향이 적합할 수 있다."

I am a Marketer 책 p.99

 

브랜드 관리 체제는 이론상으로

한 명의 브랜드 매니저와 여러 명의 어시스턴트 매니저가

한 팀을 이루어 하나의 브랜드를 담당합니다.

책을 읽고 본인의 MBTI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검사해볼 수 있습니다.

https://bit.ly/2ZkDjgg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저자는 특정 성격, 적성만이(ex. 외향적)

마케터로서 적합하다는 단순 설명이 아니라

마케터로서의 장단점과 함께

독자가 스스로 강점을 개발하고 약점을 보완할 방안을

고민하도록 조언해줍니다.

책의 마지막 챕터에서는

분야별 마케터의 직무 분석글이 있으니

마케팅을 하고 싶으나

분야를 아직 정하지 못한

예비 마케터들이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및 서평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bit.ly/3dVbRtE

 

I am a Marketer(아이 엠 어 마케터) - 교보문고

예비 마케터를 위한 커리어 플랜 가이드. 이 책은 '내게 맞는 마케팅 분야는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두고, 자기 스스로를 파악하기 위한 과정들에 대해 먼저 접근한다. 베테랑 마케터로

www.kyoboboo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