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브랜드 '에어데이즈'를
운영 중인 DW 바이오가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달,
조정석을 모델로 한
공중파 광고 캠페인을 집행한지 한 달 만에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대행사
HS애드
시장 상황
https://adbite.tistory.com/299
지난 글에서도 한번 다뤘지만,
마스크 공급이 안정화되며
소비자들에게 마스크 선택권이
주어진지 꽤 되었죠.
마스크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해
각종 광고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각 마스크 브랜드들의 마케팅 메시지가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쿠팡에서 몇몇 브랜드들의
광고만 살펴봐도 알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웰킵스는 브랜드 인지도와
기능을 강조한 카피를 사용하고 있고,
건영의 경우 감성적 소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로 첨부하지 못 했지만
디자인을 강조하는
브랜드들도 있는데요.
이처럼 각 브랜드들의 소구 방식이
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DW 바이오는 마스크의 본질에
주목했습니다.
우리가 지금
마스크를 쓰고 있는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고,
또 타인에게 바이러스를
전파시키지 않기 위해서죠.
이를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
비말 차단 기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DW 바이오는 지난 달,
공중파에서 자사 마스크
'에어데이즈'의 필터 기능을 강조하는
광고를 공개했는데요.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비말 차단 다음으로 중요한 본질인
호흡의 용이성을 강조한 캠페인으로,
이전 광고 캠페인의 후속작인 듯 합니다.
Key Message
숨쉬기 편한 마스크
에어데이즈
제품
에어데이즈
Target
마스크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Insight
호흡의 용이성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모델로 활용해보자!
Creative Point
1. 도입부의 언어 유희로
광고 주목도 환기
비트박서가 마이크 테스트가 아닌
마스크 테스트를 읊는 모습으로 시선 집중
2. 광고 기획 의도에 최적화된 모델
3. 쿠키 영상을 통한 메시지 재전달
4. 음악 콘텐츠를 보는 듯한 구도
ex. 딩고
기대 행동
제품 USP 인지 및 구매
성공 요인
1. 지난 달 광고 캠페인과 연결되는 메시지
2. 광고 기획 의도에
최적화된 직업을 가진 모델 활용
총평
카테고리를 쉽게 선정할 수 없을 만큼
기획 의도와 연출이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근데
저만 침냄새가 걱정되나요?
Appendix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71508580005048?did=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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