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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COVID-19 관련 사례

[COVID-19 관련 사례] 버거킹: Student offer_공부하는 당신 버거킹을 먹을 수 있을 것이니

by Ein슈페너 2020. 11. 16.

https://youtu.be/y08LlLoXuuU

미국 버거킹에서

4월 13일부터 4월 20일까지 8일 동안 진행된

소셜 캠페인 Student offer.

해당 캠페인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면

버거킹 공식 SNS에 하루에 1개씩 업로드되는

다양한 분야의 문제에 대한 답을

버거킹 앱에 들어가 프로모션 코드에 입력하면

버거킹 와퍼 무료 쿠폰이 증정되는 캠페인입니다.

실제로 문제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문제에 대한 답을 아시겠나요?

사실 저는 생각보다 난이도 있어서 놀랐습니다.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당 캠페인이 왜 COVID-19 관련 사례인지

그 배경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s://v.kakao.com/v/20200428174603141

 

전세계 12억9천명 학업 공백..계층간 격차 심화 우려

코로나19 사태로 사상 유례없는 전세계적 휴교 사태가 이어지면서, 미래 격차로 이어질 수 있는 대규모 학력 저하 피해가 우려된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학력 저하가 특히 심각할 것으로

v.kakao.com

해당 기사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COVID-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학교들이 장기 휴교하고 있고

이는 정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이들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의 아이들은

부모에게도 개별적인 지도를 받지 못해

교육 공백 그리고 더 나아가 미래 소득의 공백으로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따라서, 버거킹의 Stutent offer 캠페인은

잠시만이라도 교육 공백에 머물러 있는

아이들이 공부하게 만든다는 의의를 지닌

캠페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사회적인 배경과 의의를 떠나서도

최근 버거킹 캠페인들의 공통된 목적인

'버거킹 앱 사용 경험 증가'라는

목적 또한 훌륭하게 달성했다고 생각됩니다.

문제를 풀고, 앱에 정답을 입력해야지만

쿠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앱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야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8일 동안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버거킹 SNS 및 앱을 8일 내내 들락날락하게 만드는

영리한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캠페인과 관련한 게시물은

아래의 버거킹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BurgerKing/status/1252266628726894593?s=20

 

Burger King on Twitter

“day 8 of student offers: MUSIC. it’s our favorite lyric, if that’s any hint. (enter the answer on the BK app as a promo code for a $0 Whopper with any purchase, while supplies last)”

twit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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