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이해를 위해 유튜브 영상을 먼저 첨부했다.
올해 5월
둘째이모 김다비 라는 활동명으로
주라주라 라는 곡을 선보였다.
(주어는 없다)
가사만 봐도 알 수 있듯,
근로자의 애환을 담은 곡으로
근로자의 날에 맞춰 발매되었다고 한다.
blog.naver.com/chwippo1/221967845574
출처: https://vt.tiktok.com/BCGj9c/
여기서 주목할 점은
틱톡 내에서 전파되고 있는 #주라주라챌린지
#주라주라챌린지 라는 이름으로
챌린지를 시작하였고
이는 여전히 틱톡 검색 피드에도 노출되어있다.
캡쳐 당시
#주라주라챌린지 자체의 조회수는 9.5만이며
일반 사용자는 물론이고
다양한 연예인들이 챌린지에 동참해주었다.
공식 영상으로 업로드된
챌린지 가이드 영상은
현재 기준으로 51만이 넘는 조회수를 도달했다.
틱톡을 통해
#아무노래챌린지 가 엄청나게 흥한 이후,
신곡이 발매되면
틱톡을 통해 챌린지를 유도하는 일이
종종 생겨나고 있다.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틱톡이 신곡 흥행의 장이 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이 외에 관련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마케팅 트렌드 > 틱톡 유행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틱톡 유행 콘텐츠] 바밤바송: 바밤바송 트렌드와 그에 응답한 빙그레! (0) | 2021.08.30 |
---|---|
[틱톡 유행 콘텐츠] #관벤져스 #관짝소년단 #관짝밈 을 아시나요?_ (feat.Coffin Dance) (0) | 2020.11.02 |
[틱톡 유행 콘텐츠] 약 10년 주기로 돌아오는 1999년 노래_ 거리의 시인들 - 빙(氷) (0) | 2020.10.24 |
[틱톡 유행 콘텐츠] #거울닦기챌린지 : 거울을 닦으면 새로운 모습이 보인다고?! (0) | 2020.10.21 |
[틱톡 유행 콘텐츠] 틱톡에서 #pov 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0) | 2020.09.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