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광고 제품인 '비스포크'는
소비자들의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모듈 냉장고로,
2020년을 맞이해
새로운 제품 타입과 색상이 추가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행사
제일기획
시장 상황
프로젝트 프리즘,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새로운 사업 전략인데요.
프로젝트 프리즘에는
단조로운 백색 광선을
다양한 색으로 풀어내는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개성을 살린 가전을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는
삼성전자의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프로젝트 프리즘의 시작을 알린 것은
비스포크 냉장고였습니다.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취향과 니즈에 맞게 냉장고를
레고처럼 조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MYBESPOKECODE'라는
컨셉을 가진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조합을 코드화하고,
이 코드를 통해 USP를
전달하고자 한 것으로 보입니다.
Key Message
모두에겐 자신만의
비스포크가 있다
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Target
밀레니얼 세대
Insight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비스포크 냉장고의 조합을
일정한 방식으로 코드화
'컬러는 앞에, 타입은 뒤에'
Creative Point
1. 비스포크 냉장고의 조합이 바뀔 때마다
비스포크 코드도 그에 맞게 변화시켜
광고 이해도 증가
2. 큐브처럼 움직이는 모션 그래픽
3. 밀레니얼 세대를 모델로 섭외하여
타깃으로 하여금 동질감 유발
기대행동
타깃의 비스포크 코드 탐색 및 구매 유도
***
나만의 비스포크 코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2020bespoke/experience/
성공요인
USP를 전달하는 인사이트
총평
인사이트와 헤드카피가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이제는 생활가전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가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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