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 이어
바로 또 오리온 마케팅을 들고 오게 되었네요.
바로 무신사와 오리온의 콜라보 소식입니다.
귀여운 패키지가 눈에 띄고,
패키지 안쪽에는 쿠폰 번호가 있습니다.
이를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등
무신사 스토어에 등록하면,
의류·잡화 등을 구매할 때 제품별로 5%에서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데요.
해당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며
초코송이와 하양송이 합산
70만 개 한정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화장품 업계와 식품 업계가
콜라보를 하기도 하고
업계를 뛰어넘는 콜라보 소식은
이미 많이 진행된 이력이 있습니다.
그런데
패션업계 그것도 온라인 패션플랫폼과
제과업계의 콜라보라니
이건 좀 새로운 느낌으로 와닿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초코송이 하양송이에
무신사 옷 입혀놓은 거 너무 귀엽기 때문입니다.
(진지)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단순히 귀엽기만 한 것은 아닌데요.
올해 유행이 예감되는 ‘2021 S/S 무신사룩’
느낌으로 입힌 코디는
패션업계와의 콜라보임을 잘 담아냈으며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패키지 다자인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주목할 소식이 있는데요.
[ MZ세대 공략 유통업계 키워드 ]
1. 캐릭터
2. 콜라보
3. 친환경
출처
https://m.ajunews.com/view/20210407153138739
이렇게 3가지가 MZ세대 공략 키워드라는데
2가지나 갖추고 있는 이번 마케팅!
이와 관련해 오리온 관계자는
"인기 장수 제품 초코송이가 최근
하양송이, 송이모자 등
기존 제품을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리크리에이션 트렌드를 선도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입히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젊은 고객층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오리온과 콜라보를 진행한
무신사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더 이상 단순 온라인 쇼핑몰로 볼 수 없이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무신사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서는
처음으로 1조 거래액을 돌파하기도 하는 등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리온이라는 대형 제과업계와 콜라보라니
앞으로와의 행보도 기대해봅니다.
이번 패키지 카피에도 사용된
‘다 무신사 랑해’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신사: 다 무신사 랑해 편
언어유희를 통해 소비자들의 문화를 지지하고 이용을 유도하다. - https://adbite.tistory.com/m/156
무신사 성장세와 관련한 기사는 아래 링크 참고
http://m.kukinews.com/newsView/kuk202103230288#_DYAD
협업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 참고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0369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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