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패스트캠퍼스 : 나의 칼퇴치트키 엑셀유치원 | 오늘 또 야근? 저는 칼퇴중인데!(15s) 편_직장인 출신 연예인 모델로 신뢰감을 더한 광고

by 아보카덕 2021. 8. 10.

https://youtu.be/09t_8J4ZZwk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패스트캠퍼스(현 데이원컴퍼니)가

지난달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영상 캡처

 

대행사

​CJ ENM

시장 상황​

출처 :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빠른 퇴근을 원하실텐데요.

 

현실은 언제나

마음과는 다른 법이죠.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은

업무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그중에서도 엑셀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파악할 수 있어

선호도가 아주 높은데요.

 

업무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엑셀을 잘 다루지 못 한다면

칼퇴는 더욱

우리에게서 멀어지겠죠?

 

 

 

다행히,

여러 교육 콘텐츠 기업에서

엑셀에 어려움을

느끼는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엑셀 강의 영상들을

선보여왔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역시

'엑셀유치원'을

메인 컨셉으로 하는

엑셀 강의 콘텐츠를

오픈했는데요.

 

동시에 진행된

신규 광고 캠페인의 모델이

배우 진기주 씨가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https://youtu.be/8OD9c7Ok7gY

 

진기주 씨는 직장인에서 배우로

직업을 전향한 케이스입니다.

 

영상을 본 직장인분들은

진기주 씨의 직장 내 경험들에

많은 공감을 하셨을텐데요.

 

실제 직장에 다녀보았던 배우를

광고 모델로 선정함으로써

타깃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뢰감을 더하고자 한 것이

의도였던 듯합니다.

 

Key Message

나의 칼퇴치트키

엑셀유치원

제품

​엑셀유치원

(엑셀 강의 콘텐츠)

Target

​엑셀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직장인들

Insight

​1. 직장인이었던 연예인을

모델로 선정하자!

 

2. 우리의 강의 콘텐츠가

직장인에게 치트키가 될 수 있다면?

Creative point

출처 : 영상 캡처

1. 모델

직장인이었던 모델을 활용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광고 제품에 관한 신뢰감 부여

2. 1:1 화면 분할 연출

비교 연출을 확실히 하여

타깃으로 하여금

엑셀 강의 수강에 관한 욕구 자극

 

출처 : 영상 캡처

3. 메인 카피

"칼퇴치트키 엑셀유치원"

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엑셀유치원 강의 콘텐츠 수강 시의

이점을 타깃에게 전달하고

'엑셀유치원'이라는 제품명을

타깃에게 각인

 

기대행동

엑셀유치원 콘텐츠 인지​

성공요인

모델과 메인 카피​

총평

엑셀유치원 강의가
궁금해지고
수강 신청 욕구가
자극되는 광고였습니다.

 


 

appendix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071913428082341
https://fastcampus.co.kr/biz_online_excelschool
https://www.youtube.com/watch?v=iblbVTuKc7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