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보카덕입니다.
벌써 11월이네요.
시간 참 빠르죠?
오늘은 손나은, 김종국이 모델인
브랜드로 유명한 칼로바이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김종국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수라는 그의 직업 외에도
몸 관리를 열심히 하는 연예인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실제로 데뷔한 이래로
단 한 번도
흐트러진 모습을 본 적이 없으니
그가 얼마나 몸 관리에
진심인지 알 수 있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건강 관리는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운동을 취미로 삼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식단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함께
프로틴 식품들이 급부상했는데요.
식품 업계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가
2018년 대비 지난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시장 규모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하니
성장세가 얼마나 가파른지
알 수 있습니다.
에이플네이처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칼로바이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프로틴 탄산 음료를 출시했는데요.
제품력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의 광고 모델로
김종국을 선정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실 김종국은 2019년부터
아이돌 멤버 손나은과 함께
칼로바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당시에도 모델들의 이미지가
제품에 신뢰성을 더해준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았었죠.
이번 광고 역시
김종국을 모델로 활용하면서
신제품에 신뢰도를 부여했습니다.
김종국이 직접
제품을 섭취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제품의 USP인
맛있는 프로틴이라는 점을
재치있게 연출하고 있으니
구매 욕구가 자극되네요.
제품
칼로바이 프로틴 스파클링
Target
맛있는 프로틴을
섭취하고 싶은 사람들
Key Message
맛있다
Insight
모델을 활용하여
제품에 신뢰성을 더하고,
관용적 표현을 통해
제품의 USP를 전달하자!
Creative Point
1. '맛있다'를 관용적이고
중의적인 의미로 연출
김종국의 근육이
신제품 속 단백질을
맛있게 먹는다(좋아한다)
+
타 프로틴 음료와 다르게 맛있다
2. '맛있다'에 반전 가미하여
주목도 상승
김종국이 치킨을 맛있게 먹는 모습에
타깃의 의구심을 더했다가
신제품을 맛있게 섭취하는 모습으로
궁금증 해결
성공 요인
모델과 재치있는 키 메시지 전달
프로틴 음료를
섭취해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프로틴 음료가 맛있지는 않습니다.
특유의 비린 맛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마시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운동의 효과는 단백질 섭취로
배가 되니까요.
칼로바이는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을 통해
맛있는 프로틴 음료도 있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잘 알리고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헬스장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았지만
못 미더워 사지 않았던 제품인데,
김종국이 광고하는 것을 보고
신뢰도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음에 구매해봐야겠네요.
그럼 저는 다음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appendix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110230100157500010327&servicedate=20211022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발란: 명품을 왜 백화점에서 사?_명품 광고에 맞는 고급짐 (0) | 2021.12.02 |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브랜디: 홍진경 유튜브 공부왕찐천재와 콜라보_패션왕찐천재 (0) | 2021.09.08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패스트캠퍼스 : 나의 칼퇴치트키 엑셀유치원 | 오늘 또 야근? 저는 칼퇴중인데!(15s) 편_직장인 출신 연예인 모델로 신뢰감을 더한 광고 (0) | 2021.08.10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광천김: 회장님 아들이 모델로?_금수저 아니고 김수저 (0) | 2021.08.04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브랜드와 걸그룹의 콜라보_단순 모델을 넘어 음악을 활용한 홍보 (0) | 2021.07.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