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보카덕입니다.
오늘은
올해 엄청나게 흥행한
삼성 Z Flip 3 마케팅 연대기를
작성해보고자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내구성, 무게, 방수 등
전작의 단점들을 대폭 보완하며
올해 새롭게 출시된 Z Flip 3
Z Flip 3 마케팅 연대기의 시작은
당연 언팩 행사였는데요.
언팩 행사는
삼성의 신제품 공개 행사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온라인으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삼성은 언팩 행사를 통해 신제품을
전세계에 동시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무엇보다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소비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높였을 것 같죠?
그리고, 언팩 행사 속 깜짝 모델!
BTS의 등장은
신제품에 관한 화제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다음은 본 광고입니다.
언팩 행사에서 높여놓은 기대치를
다시 한 번 끌어올리는
광고 캠페인이었는데요.
"Unfold Your World"
메인 카피가 정말 인상 깊죠.
이후의 마케팅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액세서리를 출시하여
구매 욕구를 높였는데요.
다이어리 꾸미기가
MZ세대의 취미 중
하나가 된 만큼,
더더욱 관심을 모았을 것 같습니다.
액세서리 외에도
커버 디스플레이 활용법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자발적 바이럴 마케팅
사례라고 볼 수 있죠.
이와 함께
유재석, 미주, 승희 등이 출연한
갤럭시 리얼 마케팅 쇼를 공개하며
열기를 이어갔는데요.
출연진들이
프로덕션Z의 마케터가 되어
직접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는 내용입니다.
사실 제가 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아래 영상들때문인데요.
바로 직접 만든 챌린지를
기반으로 한
Flip it 뮤직비디오입니다.
동작이 직관적일 뿐만 아니라
가사 역시 귀에 쏙쏙 박히니
프리롤 광고로 보았을 때
도저히 스킵할 수가 없었죠.
삼성전자는
위와 같은 IMC 활동을 통해
사전예약 기간에만
신제품 Z Fold 3, Flip 3를
90만대 이상 판매했는데요.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갈 정도였다고 하니
얼마나 성공적이었는지
말하지 않아도 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무엇인가를
공개할 예정인 삼성전자
업계에 따르면
언팩 파트 2 행사에서는
Z Flip 3의 비스포크 에디션이
공개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마침 삼성이
직접 스포를 했네요.
삼성은 기존에 맞춤형으로
색상이나 디자인을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 가전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이것이 Z Flip 3에도
적용이 되는 듯 합니다.
언팩 파트2 행사는
10월 20일에
전세계 동시 진행됩니다.
삼성의 가장 큰 경쟁사인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가
19일 오늘 진행되니
하루 차이로 재미를
볼 수 있을 듯 하죠?
아이폰 13과
또다른 애플의 신제품 출시에
대비하기 위한 목적인 듯하지만
어찌 됐든
물 들어올 때 노 젓고 있는 삼성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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