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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이미지 좋은 광고

[이미지 좋은 광고] 트위터: First on Twitter_웨이브 파형을 사용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by adbite 2020. 9. 27.

(출처: Creative Ad Awards)

 

해당 광고를 보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아마, 소리의 파동을 시각화 한

웨이브 파동이 떠오를 것입니다.

트위터는 세상의 모든 사건이

트위터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고 확산되는

특징을 이 웨이브 파동을 활용해 표현하였습니다.

웨이브 파동은 기본적으로 점점 고조되는

소리, 음악=분위기, 상황을

간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소재입니다.

그렇기에 파동 속에 트위터를 통해

이슈가 되었던 사건들의 이미지를 담아

그 특징을 강조한 것이죠.

물론, 저 이미지 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울 수 있으나

(저도 사실 처음에 이해를 못 했습니다.ㅎ)

 

The 2008 China Earthquake. First on Twitter.

위와 같은 카피를 통해 이해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제가 놀란 부분은

최근 이 웨이브 파동을 활용한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봤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쓰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https://youtu.be/t_o15lY0FxI

 

바로 3M 헤드폰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 광고입니다.

해당 광고는 앞선 트위터와 유사하게

웨이브 파동을 활용하여 기능을 전달합니다.

도시의 각종 소음의 파동이

도시의 이미지가 되어 나타나다

헤드셋을 사용하자

그 소음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사실 해당 크리에이티브는

노이즈 켄슬링, 즉 '소리'와 관련된

기능을 전달하기 때문에

웨이브 파동을 이용한 것이

앞선 트위터의 사례보다는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것 같습니다.

 

 

(출처: Creative Ad Awards)

 

하지만, 위와 같은 인쇄 버전의 광고는

소리가 같이 전달되지 않아

메시지가 명확히 전달되지 않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쓰기 위해

핀터레스트에서 웨이브 파동과 관련한

다양한 작품들을 보니

웨이브 파동이 생각보다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아트윅 소재였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https://www.pinterest.co.kr/pin/247346204515146669/

 

Pinterest에서 발견

회원님을 위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발견하세요.

www.pinterest.co.kr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비슷한 크리에이티브를 가진

두 작품이 나왔던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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