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통계청이
인구주택총조사 참여를 권장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행사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피키스태프
시장 상황
정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히 기초자료가 필요하죠.
그 기초자료를 위해
통계청에서 5년마다 시행하는 것이
바로 인구주택총조사인데요.
'인구주택총조사'란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모든 내국인과 외국인을 파악함과 동시에
주택의 규모 및 특징을 알기 위한
국가의 기본적인 통계조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는
인구주택총조사가 시행되는 해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인구주택총조사로부터 얻은 자료를
토대로 정책을 만들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데요.
통계청은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대표님'을 컨셉으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집행하였습니다.
Mnet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대표님', '국민 프로듀서' 등의 호칭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만큼,
국민을 각 분야의 대표로 지칭한 '대표님' 역시
조사에 대한 많은 참여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ey Message
대표님, 답해주세요
당신의 행복을 위해
제품
인구주택총조사
Target
대한민국 국민 모두
Insight
국민이 한 분야의 대표가 된다면?
Creative point
1. 국민을 대표님이라고 지칭하여
책임감 유발 및 조사 참여 독려
2. 각 분야의 대표들을 연이어 보여주어
최대한 많은 국민들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포커싱
3. "대표님, 답해주세요!"와 같은
단순하면서도 반복적인 헤드카피를 통해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각인 및 궁금증 유발
기대행동
인구주택총조사 참여
성공요인
"대표님"이라는 호칭을 통해
타깃에게 책임감을 부여하여
조사 참여를 독려하였을 뿐만 아니라,
타깃으로 하여금 흥미 유발
총평
보자마자 프로듀스 101이 떠오르면서
기억 속에 각인되는 광고였습니다.
대뜸 모델이 '대표님'이라고
저를 부르는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냈고,
이러한 궁금증이 광고를
끝까지 보게 만든 것 같습니다.
컨셉과 카피가 정말 좋은 광고였어요!
***
appendix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카피 좋은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 좋은 광고] 롯데백화점: 가정의 달 캠페인_별일 없는 안부 인사의 가치 (0) | 2020.10.29 |
---|---|
[카피 좋은 광고] 내셔널 지오그래픽: Planet or Plastic?_지구를 위한 캠페인 (0) | 2020.10.25 |
[카피 좋은 광고] 무신사: 다 무신사 랑해 편_언어유희를 통해 소비자들의 문화를 지지하고 이용을 유도하다. (0) | 2020.10.16 |
[카피 좋은 광고] 삼성카드: 요즘 시대 필수 tap! taptap_자꾸만 귀에 맴도는 카피 (0) | 2020.10.15 |
[카피 좋은 광고]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런칭 편_우리나라가 이토록 의욕이 넘치는 나라였다니! (0) | 2020.10.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