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쇼핑몰 모음 앱을 운영하고 있는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지난 달 8일,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다.
조회수 1,000만회 이상을 달성할 정도로
엄청나게 성공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그재그의 첫 광고 캠페인으로,
배우 한예슬이 첫 광고 모델로 선정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대행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시장 상황
2015년 6월, 크로키닷컴은
여성들의 쇼핑 편의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세상에 없던 쇼핑 서비스로 무장한
여성 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를 런칭했다.
***
여기서, 세상에 없던 쇼핑 서비스란?
1. 연령과 스타일을 기반으로 여성 쇼핑몰 분류
2. 즐겨찾기 기능을 통한 관심 쇼핑몰 신상품 자동 업뎃
3. 쇼핑몰 통합 검색 기능과 개인별 맞춤 검색 결과 제공
4. 배송 트래킹 기능을 통해 여러 쇼핑몰 배송 정보 확인
특히, 최근에는
셀럽마켓 모음앱인 에이블리가
유튜브에서 공격적으로 광고를 하며
지그재그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대두된 상황.
지그재그가 런칭 5년 만에
첫 광고 캠페인을 집행한 이유 역시
패션 쇼핑앱 2강 체제 속에서
1위를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추정된다.
***
올해 1분기 패션 쇼핑앱 월 평균 이용자수는
에이블리가 지그재그를 앞지른 상황
Key Message
우리나라가 이토록
의욕이 넘치는 나라였다니!
제품
지그재그
Target
지그재그라는 앱의 존재 또는
지그재그가 어떠한 앱인지 모르는 사람들
Insight
옷에 대한 욕구=衣(옷 의)욕=意(뜻 의)욕
Creative Point
1. 옷에 대한 욕구를 의욕이라고 정의하고,
이를 일반적으로 아는 의욕(意欲)과
동음이의어로 연결하여
지그재그가 어떠한 앱인지 알림
2. 지그재그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 컬러를
전반적인 광고 배경 색으로 활용하여
톤앤매너 통일
3.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전 연령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배우 한예슬을 모델로 선정하여
타깃 연령대 확장 가능성 증가
기대행동
지그재그 브랜드 인지
성공요인
1. 재치있는 언어유희를 통해
지그재그 특성 이해 가능 & 궁금증 유발
2. 모델 한예슬
총평
전반적인 톤앤매너와
언어유희를 활용한 카피,
그리고 모델까지 완벽한 광고였다.
***
appendix
https://www.fnnews.com/news/201902241808512757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0/04/442656/
https://www.youtube.com/channel/UCA6uTV8GcNJ-AbCz4kw9Bu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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