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카피 좋은 광고

[카피 좋은 광고]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런칭 편_우리나라가 이토록 의욕이 넘치는 나라였다니!

by y_es0 2020. 10. 14.

https://youtu.be/Tf_70_xydGc


여성 쇼핑몰 모음 앱을 운영하고 있는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지난 달 8일,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다.

조회수 1,000만회 이상을 달성할 정도로
엄청나게 성공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그재그의 첫 광고 캠페인으로,
배우 한예슬이 첫 광고 모델로 선정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출처: 지그재그 홈페이지

대행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시장 상황​
2015년 6월, 크로키닷컴은
여성들의 쇼핑 편의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세상에 없던 쇼핑 서비스로 무장한
여성 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를 런칭했다.

***
여기서, 세상에 없던 쇼핑 서비스란?
1. 연령과 스타일을 기반으로 여성 쇼핑몰 분류
2. 즐겨찾기 기능을 통한 관심 쇼핑몰 신상품 자동 업뎃
3. 쇼핑몰 통합 검색 기능과 개인별 맞춤 검색 결과 제공
4. 배송 트래킹 기능을 통해 여러 쇼핑몰 배송 정보 확인


특히, 최근에는
셀럽마켓 모음앱인 에이블리가
유튜브에서 공격적으로 광고를 하며
지그재그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대두된 상황.

지그재그가 런칭 5년 만에
첫 광고 캠페인을 집행한 이유 역시
패션 쇼핑앱 2강 체제 속에서
1위를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추정된다.

***
올해 1분기 패션 쇼핑앱 월 평균 이용자수는
에이블리가 지그재그를 앞지른 상황

Key Message
우리나라가 이토록
의욕이 넘치는 나라였다니!​

제품
지그재그​

Target
​지그재그라는 앱의 존재 또는
지그재그가 어떠한 앱인지 모르는 사람들

Insight
​옷에 대한 욕구=衣(옷 의)욕=意(뜻 의)욕

Creative Point​

출처: 영상 캡처


​1. 옷에 대한 욕구를 의욕이라고 정의하고,
이를 일반적으로 아는 의욕(意欲)과
동음이의어로 연결하여
지그재그가 어떠한 앱인지 알림

2. 지그재그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 컬러를
전반적인 광고 배경 색으로 활용하여
톤앤매너 통일

3.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전 연령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배우 한예슬을 모델로 선정하여
타깃 연령대 확장 가능성 증가

기대행동
​지그재그 브랜드 인지

성공요인
​1. 재치있는 언어유희를 통해
지그재그 특성 이해 가능 & 궁금증 유발

2. 모델 한예슬

총평
전반적인 톤앤매너와
언어유희를 활용한 카피,
그리고 모델까지 완벽한 광고였다.

***
appendix
https://www.fnnews.com/news/201902241808512757

[기발한 스타트업 이야기]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 "가장 편한 여성 쇼핑몰하면 '지그재그' 떠올��

"여성 쇼핑하면 '지그재그'를 떠올리 수 있도록 여성 쇼핑의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만들어 패션 스타트업에서 첫 유니콘 기업이 될 것이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41·사진)는 여자의

www.fnnews.com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0/04/442656/

1분기 패션 앱 사용자 수 1위 에이블리… 2위 지그재그, 3위 무신사

2020년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패션 쇼핑앱은 에이블리로 조사됐다. 모바일 빅데이터 전문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1분기 에이블리를 이용한 월평균 사용자 수는 131만 1559명으로 이��

www.mk.co.kr


https://www.youtube.com/channel/UCA6uTV8GcNJ-AbCz4kw9Buw

한예슬 is

한예슬의 특별하진 않지만 소소한(?) 일상의 유튜브 채널! Han Ye Seul's ordinary and simple YouTube channel Instagram @han_ye_seul_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