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유머광고

[유머 광고] 매일유업: 유당불내러 라떼사발 드링킹_우유 마시면 배아픈 사람 손~!(feat. 소화가 잘 되는 우유)

by adbite 2020. 11. 1.

https://youtu.be/ujydeBDc3Wk

​매일유업이 5월 11일,

공식 유튜브 계정에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업로드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약 27만회를 달성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시장 상황​

 

(출처: 영상 캡처)

 

​우유만 마시면

배가 아픈 사람들이 있다.

바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이다.

유당불내증이란

유당 분해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해

우유 속 유당(락토스)을

소화하지 못하는 대사 질환으로,

한국인 10명 중 7명 이상이

이 질환을 겪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행히도 몇 년 전부터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반 우유와 달리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가 시중에 출시되면서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늘어났다.

다만, 아직까지도

유당불내증 증상을

단순히 배탈이라고 여기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이번 신규 캠페인은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를

대중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

 

(출처: 매일유업 홈페이지)

 

또한, 매일유업이

자사의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 잘 되는 우유가 판매될 때마다

판매 수익금을 사회봉사단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봤을 때

기부를 독려하기도 하는

일타이피의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Key Message

​우유만 마시면 배가 아픈 유당 불내증

우유가 잘 안 맞나? hoxy?

제품

​ 소화가 잘 되는 우유

(락토프리 우유)

 

https://www.maeil.com/brand/view_brand1.jsp?dpid=A0000286

제품 | 매일유업

원재료 및 함량 원유 99.42%[국산, 1등급 원유(세균수기준)], 혼합제제 0.55%(탄산칼슘, 아라비아검), 락타아제, 우유함유

www.maeil.com

Target​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

Insight​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일반 우유를 마시라는 것은

사약을 마시라는 것과 동일

Creative Point​

1.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을

'유당불내러'라고 간단하게 정의

2. ​라떼를 활용하여

융통성 없게 모든 커피 메뉴를 통일해 온

직장 상사의 꼰대미를 은연 중에 재미있게 표현

(feat. Latte is horse)

3.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

일상 생활에서 겪는 불편함을

사약을 먹는 모습에 비유하여

웃음과 공감을 유발함과 동시에

유당불내증에 관한 인식 유도

4. 신선함과 깨끗함만을 강조했던

기존 우유 광고와는 다르게

재미있는 상황 연출

5. 연출 상황에 어울리는

사극 BGM

기대효과(행동)

​1. 유당불내증에 관한 인식 확산(대중화)

2. 소화가 잘 되는 우유 구매 전환

성공요인​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타깃으로 하여금 공감과 재미 유발

총평

 

자사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해서

타깃에게 각인시켜주는

좋은 광고였다.

 

***

참고기사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180213/88656914/1

[헬스동아]우유 마시고 배 아프다면 ‘락토프리 우유’로 바꿔보세요

서울에 사는 김모 씨는 동년배 친구들이 골다공증 진단을 받기 시작하면서 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 칼슘 함량이 풍부한 우유를 꾸준히 마시려고 하지만 우유만 마시면 속이…

www.donga.com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02/2020040204377.html

달달~한 '연유라떼', 먹기만 하면 배 꼬르륵거리는 이유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연유는 우유를 농축시켜 만든 것으로, 일반 우유보다 유당이 더 많이 들어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달콤한 연유와 커피의 조화가 매력적인 '연유라떼'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연유

health.chosun.com

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07/2020050700300.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매일유업 '독거노인에게 우유, 안부 묻는 캠페인' 지원

매일유업이 독거노인들에게 우유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캠페인을 후원한다.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체험팩이 팔릴 때마다 배송비를 뺀 수익금 전액을 사단법인'어르신의 안부

www.chosu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