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COVID-19 관련 사례

[covid-19 관련 사례] 대한민국 정부 X 1MILLION: ‘코로나19로 답답한 미래에 던지는 미래 상상’ 그날까지

by y_es0 2020. 11. 11.

https://youtu.be/xxq9onugqUs

2020.08.14
광복절 전날, 국민들을 응원하듯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그날까지
UNTIL THE DAY

라는 타이틀로 영상이 시작되며,
마스크와 방호복을 입은 사람들이
각자 집에서 지친 모습으로 멍한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노래가 흘러 나오는 이어폰을 귀에 꽂자
분위기가 달라지고
사람들은 음악에 맞춰 현란한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같은 곳에 모여 춤을 추던 사람들은
점점
방호복을 벗어던지고
마스크를 벗고

아직까지도 우리를 답답하게 하는
그것들을 벗어던질 때 마다
조명은 밝아지고
그들의 표정도 함께 밝아집니다.

무엇보다도 인상 깊었던 점은
처음 매우 간격이 넓게 떨어져서 춤을 추던 사람들의
간격 또한 점점 더 좁아졌다는 것인데요,

마지막엔 모두가 활짝 웃는 모습으로
아주 밀접하게 꼬옥 붙어있는 모습으로 끝이나며
우리가 그토록 바라던
거리두기가 필요 없는 삶까지 표현해냈습니다.

그리고 다시 현실로 돌아가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는 마치
“우리가 준비한 영상을 보고
잠시나마 힘이 되었길 바라며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조금만 더 힘을 내보자”
하는 메세지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우리가 그토록 바라던
상황들을 춤으로 표현해냈다는 점에서
굉장히 인상 깊었고

유튜브 채널 구독자 1700만명 이상이지만
어쩌면 아는 사람만 알 수도 있는 힙한 팀인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했다는 점에서
국민들에게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8월 14일에 해당 영상이 게시되고
약 3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코로나, 마스크, 방역복, 거리두기
이 모든 것들은 아직도 저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임상 3상 시험에서 90% 이상의 효과를 냈다는 중간 결과도 나오며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긍정적인 진전이 있었지만

국내에서는
내년 2분기 이후 접종 시기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백신
관련 내용 출처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4789482

코로나 백신 접종 내년 2분기 이후…부작용 확인후 천천히(종합)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내년 2분기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권준욱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제2부본부장은

n.news.naver.com


얼른 안전한 해결책이 나와
빠른 시기에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 되길 바랍니다.


***
appendix
대한민국 정부 X 원밀리언 스튜디오 영상에 대한 기사
https://n.news.naver.com/article/629/0000042054

文, '댄스 영상' 올리며 격려…"코로나19 확산세 줄고 있다"

"역동적 영상에서 힘찬 긍정 에너지 받았다" [더팩트|문혜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SNS에 코로나19 응원 댄스 영상을 게재하고 "국민 여러분께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한마음으로 동

n.news.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