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트렌드/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Good morning yall_꾸준하면 밈이 된다

by Ein슈페너 2020. 11. 12.

https://youtu.be/9B_jnSyPJmc

이 영상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한 번이라도 봤다면

당신은 굿모닝이야~를 잊어버릴 수 없을 것입니다.

이 영상은 2019년 6월에 유튜브에 업로드되었는데

현재까지 21,417,818회의 조회 수를 자랑합니다.

정말 단순한 아침 안부 인사인

Good morning yall(=you all)를

항상 동일한 음률로 하는 친구를 찍은

이 영향이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핫한 밈이 될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밈이 유행하는 정확한 이유는

아무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단순히 웃기기 때문일 수도 있고

친구들과 공유하기 좋을 수도 있고

다양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공통점이 무엇인가 생각해보면

'단순하다, 즐겁다' 일 것 같다.

숏폼 콘텐츠를 즐기는 요즘 세대에겐

밈 또한 숏폼의 일종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콘텐츠이기 때문입니다.

Good morning yall 또한 이런 맥락에서 보면

단순하면서도 재미있습니다.

맨날 같은 음률로 인사를 하는 친구도 대단하고

그걸 매일 찍은 친구의 끈기도 웃기지 않나요?

이렇듯, 꾸준함만으로도 밈이 되는 세상

마케터라면 언제 어디서

새롭게 등장할지 모르는 밈을

꾸준히 주시해야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