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가 2020년 4월 8일 공개한
산불 조심 안내 콘텐츠가 범상치 않습니다.
일명 1일 1깡 했냐는 밈이 생겨나게 된
가수 비의 '깡'을 패러디 한 것입니다.
너무나 뻔한 콘텐츠인 산불 조심 안내를
유명 밈인 '깡'을 활용하여
이슈화시킨 점이 정말 감탄스럽네요.
여주시는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인간극장 패러디, 고구마 ASMR 등
독특한 콘셉트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영상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67w_4-KXWP4r_hJ_8hfA/videos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여주시가 이번에 패러디한
비의 '깡'은 사실 어제오늘 화제가 된 밈이 아닙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되었던
4월달의 글을 옴겨오는 것이기에
11월이 된 현재는 인기가 식은 밈입니다..
2017년 비가 공개한 '깡'
이 노래는 독특한 춤과 가사로 인해
여러 의미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절대 비에 대한 악감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후 뮤직비디오 유튜브 댓글에서
펼쳐지는 드립의 향연...
사실 이 모든 드립과 조롱 들은
비의 화려했던 무대를 추억하는
사람들의 일종의 추억놀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이러한 점은 콘텐츠를 통해 판을 깔아주면
그곳에서 댓글로 장난지기를 좋아하는
판플레이에 참 적합한 콘텐츠였던 것 같네요.
2020년 상반기 정말 잊을만하면
다시 인터넷에서 화재가 되고
이제는 지자체의 콘텐츠에도 활용되었던
비의 '깡'
여러분도 잊지 않고 다시 한 번, 1일 1깡 하시길 바랍니다.
'광고 마케팅 트렌드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베스킨라빈스31: 민초단의 역습, 민초 품절 사태_민트초코는 왜 품절 됐을까? (0) | 2021.02.11 |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또래오래: 또래오래 짤 챌린지_밈 광고 단점? (0) | 2020.12.02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Good morning yall_꾸준하면 밈이 된다 (0) | 2020.11.12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나훈아 콘서트가 쏘아 올린 공_테스형을 아시나요? (0) | 2020.10.15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1일 1깡 뒤를 잇는 1일 1훌라를 아시나요? (0) | 2020.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