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트렌드/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 1일 1깡 하셨나요?_깡전드의 시작을 살펴보다.

by adbite 2020. 11. 13.

https://youtu.be/csKJK0B-5MM

 

여주시가 2020년 4월 8일 공개한

산불 조심 안내 콘텐츠가 범상치 않습니다.

일명 1일 1깡 했냐는 밈이 생겨나게 된

가수 비의 '깡'을 패러디 한 것입니다.

너무나 뻔한 콘텐츠인 산불 조심 안내를

유명 밈인 '깡'을 활용하여

이슈화시킨 점이 정말 감탄스럽네요.

여주시는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인간극장 패러디, 고구마 ASMR 등

독특한 콘셉트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영상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uU67w_4-KXWP4r_hJ_8hfA/videos

 

여주시

사람중심 행복여주, 여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여주시가 이번에 패러디한

비의 '깡'은 사실 어제오늘 화제가 된 밈이 아닙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되었던

4월달의 글을 옴겨오는 것이기에

11월이 된 현재는 인기가 식은 밈입니다..

https://youtu.be/xqFvYsy4wE4

 

2017년 비가 공개한 '깡'

이 노래는 독특한 춤과 가사로 인해

여러 의미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절대 비에 대한 악감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후 뮤직비디오 유튜브 댓글에서

펼쳐지는 드립의 향연...

사실 이 모든 드립과 조롱 들은

비의 화려했던 무대를 추억하는

사람들의 일종의 추억놀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이러한 점은 콘텐츠를 통해 판을 깔아주면

그곳에서 댓글로 장난지기를 좋아하는

판플레이에 참 적합한 콘텐츠였던 것 같네요.

 

blog.cheil.com/41674

 

플랫폼과 콘텐츠만 있다면 어디서든 놀 수 있어! ‘판플레이’ | 제일기획 블로그

  오늘은 어떤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셨나요? 마음에 드는 콘텐츠에 '좋아요'나 '공유하기'를 누르며 자신의 주관적인 반응을 표하는 행동은 이제 콘텐츠 소비의 문화처럼 자리 잡았는데요.

blog.cheil.com

2020년 상반기 정말 잊을만하면

다시 인터넷에서 화재가 되고

이제는 지자체의 콘텐츠에도 활용되었던

비의 '깡'

여러분도 잊지 않고 다시 한 번, 1일 1깡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