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추석
우리의 마음을 뒤흔든 콘서트가 있었으니
바로 레전드의 귀환
나훈아 선생님의 콘서트
https://youtu.be/-QXmhhaKVVU
#2020한가위대기획대한민국어게인나훈아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해
노 개런티로 진행됐으며
이는 14년 만에 방송 출연이었는데요
KBS는 1000명 관객과 사전 진행한 비대면 콘서트를
추석 연휴 첫날 안방으로 옮겨왔으며
중간 광고 없이 2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나훈아 선생님께서 직접
노 개런티로 하는 대신
중간 광고를 빼자고 하신 거라는 후문이!
역시 갓훈아
이러한 상황 속에서
TV 최고 시청률은 21.23%
인터넷 TV 매체 실시간 시청률은 70%를 넘겨버린,
그야말로 레전드 콘서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시청률 관련 출처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018/0004749849
2020 나훈아 콘서트, 최고 시청률 21%..아직 끝나지 않았다
사진=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방송 캡처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재방송은 물론 다시보기 서비스도 없는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가 시청�
n.news.naver.com
콘서트가 끝난 후에는 많은 여운이 남았지만
그 중에서도 논란인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테스형”
커뮤니티에서 나훈아 선생님의 사진과 함께
드립 처럼 사용되기도 하는지라
저는 사실 이 단어가
나훈아 선생님을 지칭하는 말인 줄 알았는데요
No

이는 나훈아 선생님의 노래 제목이자

테스형 가사를 보시면
직접적으로 나오기도 합니다만
사진 속 가사에 나온 마지막 줄에
“너 자신을 알라며 툭 내뱉고 간 말을”
부분을 보시면 알 수 있듯

바로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
엄청난 반전이었습니다.
테스형이 소크라테스형이었을 줄이야!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노래를 들어보시면 재밌고 따라부르기도 좋아서
저 부분을 계속 반복해서
흥얼 거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실지도!
그럼
나훈아 선생님 혹은 테스형 밈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마케팅 소식이 생기면
빠르기 전달해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며
오늘은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2020 나훈아 콘서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http://news.kbiz.or.kr/news/articleView.html?idxno=73405
아, 테스형!…고장난 벽시계처럼 멈춰 선 ‘나훈아의 세월’ - 중소기업뉴스
가황(歌皇) 나훈아가 15년만에 대중앞에 등장했다. 십년이면 강산도 바뀐다 했는데, 15년만에 TV에 등장한 나훈아는 여전히 가황의 모습이었다. 추석 연휴였던 지난달 30일,‘ 2020 한가위 대기획 ��
news.kbiz.or.kr
'광고 마케팅 트렌드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또래오래: 또래오래 짤 챌린지_밈 광고 단점? (0) | 2020.12.02 |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 1일 1깡 하셨나요?_깡전드의 시작을 살펴보다. (0) | 2020.11.13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Good morning yall_꾸준하면 밈이 된다 (0) | 2020.11.12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1일 1깡 뒤를 잇는 1일 1훌라를 아시나요? (0) | 2020.10.11 |
[커뮤니티 유행 콘텐츠_밈] 틱톡: 인스타에서 유행하던 빙고판이 돌아왔다_틱톡빙고 (1) | 2020.09.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