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지난 26일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주인공은
대한항공카드, 스타벅스카드에 이어
배달의민족카드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
시장 상황
현대카드는 국내 신용카드 업계에서
PLCC에 가장 적극적인 기업인데요.
여기서 PLCC란
Private Label Credit Card의 약자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뜻합니다.
쉽게 말해,
카드사와 타 브랜드가
1:1로 협력하여 만들어
해당 브랜드 이용 시
특별한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
-출처 네이버 사전-
라고 할 수 있죠.
현대카드는 2015년부터
PLCC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마트와 손잡고 출시한
'이마트e카드'부터
올해 새롭게 출시한
'대한항공카드'와 '스타벅스카드'까지
다양한 PLCC를 시장에 선보였죠.
사실, 현대카드가 이처럼 공격적으로
PLCC를 출시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 사업이
위기에 처했다는 점이 그 이유인데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최근 수 년간 카드 업계에
네이버나 카카오 등 대형 IT 기업은 물론
토스와 같은 신흥 핀테크 기업들이
속속 진출했습니다.
신동아에 따르면,
신용카드사를 통하지 않고도
손쉽게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카드사들의 미래 전망이
밝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하는 상황 속에서
특정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많이 확보할 수 있는
PLCC 신사업은 현대카드에게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온 듯 하네요.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의
주인공인 배민현대카드 역시
코로나로 인해 배달앱 시장이
커진 것을 고려해봤을 때
현대카드의 자산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Key Message
내 마음속 3대 신용카드
엄카 법카 그리고 (바 밥) 밥카
제품
배민현대카드
Target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는 소비자들
Insight
엄카, 법카와 같이
모든 사람들에게 통용되는
신조어를 만들고
3대 신용카드로 정의하자!
Creative point
1. '밥카'라는 신조어를 만들고
엄카, 법카와 함께
3대 신용카드로 정의
2. 유명한 BGM에 맞춰
'두둥'이라는 표현 대신
'바밥'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3대 신용카드에 관한 궁금증 유발
3. '개봉밥두'라는 언어유희를 통해
배민현대카드에 관한 흥미 유발
기대행동
1. 배민현대카드 출시 인지
2. 배민현대카드 발급
성공요인
3대 신용카드를 정의하여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밥카,
나아가 배민현대카드 각인
총평
그동안 엄카, 법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해왔던 사람으로서
3대 신용카드의 정의는
꽤나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현대카드의 광고 캠페인은
언제나 현대카드의 브랜드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듯하네요.
***
appendix
shindonga.donga.com/3/all/13/2200983/1
blog.naver.com/koreafintech/222086933453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카피 좋은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 좋은 광고] 현대해상: 마중(마음이 가는 중) 편_'갔다 올게'에서 '마중'으로 한 편의 이야기가 만들어지다. (0) | 2020.12.28 |
---|---|
[카피 좋은 광고] 데스커: 가능성 앞으로 편_시디즈 광고가 생각나는 좋은 카피 (0) | 2020.12.07 |
[카피 좋은 광고] 경동제약: 아이유 그날엔 광고_그날엔 그날엔을 찾지마세요 (0) | 2020.11.25 |
[카피 좋은 광고] 본도시락: 바싹 한걸음 가까이 편_감성을 건드는 '엄마'라는 소재 (0) | 2020.11.23 |
[카피 좋은 광고] 라이나생명보험: 돌이킬 수 없는, 치매 편_눈이 부시게 빛나던 당신의 나날이 현실일까요? (1) | 2020.1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