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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패러디 광고

[패러디 광고] 청정원: ‘야식이야’ 야식의 남자들_하렘의 남자들 광고 패러디

by y_es0 2020. 12. 23.

https://youtu.be/4DuvtsMCs7M

2020.12.16
대상그룹DAESANG 유튜브에 게시된 영상입니다.

알만한 사람은 바로 알아차렸을만큼,
한 때 화제가 되었던
“네이버 시리즈: 하렘의 남자들”
광고를 패러디했는데요.

해당 광고의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바랍니다.
https://adbite.tistory.com/m/223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네이버 시리즈: 하렘의 남자들_경들의 말이 옳아.. 서예지 목소리와 딕

youtu.be/qBaMrGD71oU 9월 25일 네이버 시리즈에서 지난해에 이어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는 배우들이 웹소설 속 명

adbite.tistory.com


서예지 배우님의 연기가 돋보이는 광고였는데
역시 만능 엔터테이너 김희철님 답게
위화감 없이 아주 매끄럽게 잘 소화해냈습니다.

역시나 반응은 뜨거웠는데요
싱크로율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고
다들 재밌게 봤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반응을 입증하듯
영상을 게시한지 약 일주일만에 벌써
조회수 64만회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반면
이번 패러디의 포인트는
웃음과 함께 제품 특장점 전달
두가지를 동시에 잡았다는 것인데요.

먹고 싶을 때 바로 먹어야한다.
집에서 15분만에 인생 야식을 만나다.
등의 카피를 통해
오랜 시간 기다려야하는 배달음식과는 차별화된
‘야식이야’의 장점을 재밌게 부각시켰습니다.

이번 광고는
이미 유명세를 떨친 광고를 패러디해
화제성을 얻는데 성공한 케이스로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재미 등으로 화제가 되었던 광고가 아닌
퀄리티가 높아 아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던
광고였기 때문에
더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를 패러디하는 과정에서
너무나 소화를 잘 해내준
모델 선정의 몫도 컸습니다.

패러디 광고에 있어서
신경 써야할 부분들을 다시금 생각하게해주는
좋은 광고였던 것 같습니다.

*추가*
하렘의 남자들 주지훈편 패러디 및 원본 영상
https://youtu.be/-iEewM6CP-I

https://youtu.be/WB1YtG0G6yA


https://youtu.be/485bqigTC_o

https://youtu.be/oEyqNvMPiJ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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