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온에어 한
하이마트의 여름 에어컨 광고 또한
유명한 고전 밈을 활용하였습니다.
광고의 내용은 정말 단순합니다.
"
짜릿해
늘 새로워
시원함이 최고야
"
광고 속 대사는
올해부터 모델로 기용한
정우성의 어록을 활용한 것입니다.
해당 밈은 2014년 게릴라 데이트 속
인터뷰에서 나온 것인데요.
우리나라 대표 미남이었던 정우성만의
근거 있는 자신감으로
화제가 됬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이 밈은
연예인 망언 시리즈 같은 콘텐츠에서
자주 소비되던 고전 짤입니다.
하지만, 최근 밈을 활용하여
광고를 만드는 트렌드에 맞춰
다시 활용한 거 같습니다.
물론 추억의 짤을 활용해
피식 한 번쯤 웃고 기억하게 만든 점은
광고 효과적인 측면에서 훌륭한
크리에이티브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근들어 이런 형식의
광고가 많아지는 점은 조금 아쉬운 것 같네요.
단순히 밈을 사용한다고
1020과 브랜드의 관계가 친밀해 지는건
아니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패러디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러디 광고] 구글 어시스턴트: Home Alone_케빈은 이제 크리스마스에 혼자가 아니야 (0) | 2020.11.05 |
---|---|
[패러디 광고] SK이노베이션: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_사회적 이슈 및 트렌드 두마리 토끼를 잡다. (0) | 2020.11.05 |
[패러디 광고] 야나두: 밀착 케어 편_효율적으로 병맛인 패러디 (0) | 2020.10.17 |
[패러디 광고] 바디프랜드 w냉온정수기 브레인: 이정현 뮤직비디오 바꿔 편_광고로 뮤직비디오 만들어버리기 (0) | 2020.09.11 |
[패러디 광고] 롯데렌터카: 신차장 아저씨 사고처리편_유머와 메시지 전달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0) | 2020.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