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패러디 광고

[패러디 광고] 하이마트: 에어컨 편_짜릿하고 늘 새로운 고전 밈 활용?

by y_es0 2020. 11. 3.

https://youtu.be/qLihshXzVyk

 

올해 여름 온에어 한

하이마트의 여름 에어컨 광고 또한

유명한 고전 밈을 활용하였습니다.

 

광고의 내용은 정말 단순합니다.

 

출처: 광고 캡쳐

 

"

짜릿해

늘 새로워

시원함이 최고야

"

 

광고 속 대사는

올해부터 모델로 기용한

정우성의 어록을 활용한 것입니다.

 

 

출처: 방송 캡쳐

 

해당 밈은 2014년 게릴라 데이트 속

인터뷰에서 나온 것인데요.

우리나라 대표 미남이었던 정우성만의

근거 있는 자신감으로

화제가 됬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이 밈은

연예인 망언 시리즈 같은 콘텐츠에서

자주 소비되던 고전 짤입니다.

하지만, 최근 밈을 활용하여

광고를 만드는 트렌드에 맞춰

다시 활용한 거 같습니다.

물론 추억의 짤을 활용해

피식 한 번쯤 웃고 기억하게 만든 점은

광고 효과적인 측면에서 훌륭한

크리에이티브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근들어 이런 형식의

광고가 많아지는 점은 조금 아쉬운 것 같네요.

단순히 밈을 사용한다고

1020과 브랜드의 관계가 친밀해 지는건

아니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