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COVID-19 관련 사례

[COVID-19 관련 사례] 보건복지부: 다시 가까워지기 위해 지켜야 하는 한 가지_우리 함께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

by 아보카덕 2020. 9. 8.

https://youtu.be/uodG9QOiUBk

보건복지부가 지난 7월 10일,

사회적 거리두기의 1단계인

'생활 속 거리두기'의 정착을 위한

공익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출처: 영상 캡쳐

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메이크어스

시장 상황​

출처: 보건복지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리는 다시금 거리두기의 필요성을

잊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방심은 금물.

보건복지부는

확산세는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곳곳에서 퍼져나가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관한 경각심을

국민들에게 다시금 일깨워주고자

공익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인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소개한

이번 공익 광고는 약 4주 동안

라이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 개개인의 방역 수칙 준수가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다시 한 번 일깨워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네요.

Key Message

출처: 영상 캡쳐

우리 모두를 위해

거리두기를 지킵시다

제품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

Target​

전 국민​

Insight​

​방역 수칙을 잊고 있더라도,

혹은 모르고 있더라도

일깨워주면 그만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 중

가장 지키기 쉬운

두 번째 방역 수칙(2m 거리두기)을

체험을 통해 일깨워준다면?!

Creative Point​

출처: 영상 캡쳐

​1. 옥외 매체를 활용한 체험 유도

2. 버스 정류장 반대편에

전광판을 설치하여

자연스럽게 주목도 상승

3. 일정한 간격에 맞게

참여하는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거리를 두도록 유도한 그래픽 디자인

기대행동​

국민 개개인의 작은 행동 변화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 준수)

성공요인​

1. 일상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거부감 X

(버스 정류장 활용)​

2. 크리에이티브한 컨셉 및 그래픽 디자인

3. 바이럴

총평

다소 잊고 있었던,

그리고 모르고 있었던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행동 변화의 기폭제가 될 것 같습니다.

***

appendix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28/2020062802084.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나눈다… 현재는 소규모 유행하는 1단계

생활속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헷갈리던 거리두기 조치사회적 거리두기로 통일… 유행 수준에 따라 1~3단계로 방역 단계 적용범위·내용 ‘유연..

biz.chosun.com

http://ncov.mohw.go.kr/guidelineView.do?brdId=6&brdGubun=61&dataGubun=&ncvContSeq=2184&contSeq=2184&board_id=&gubun=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홈 생활 속 거리 두기 기본 수칙 공동체 수칙 기본수칙 [카드뉴스] 오늘부터 생활 방역체계 ‘생활 속 거리 두기’ 단계로 전환합니다! 담당 : 보건복지부 작성일 : 2020-05-06 18:16 첨부파일 : 20200506_보건복지부_카드뉴스_생활 속 거리 두기(pdf).pdf 바로보기 목록 

ncov.mohw.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