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COVID-19 관련 사례

[COVID-19 관련 사례] 문화체육관광부: 30초 노래비누 캠페인_세상을 바꾸는 힘

by Ein슈페너 2020. 9. 18.

https://youtu.be/FI9QUhF18VI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재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30초 손 씻기'를 국민들에게 독려하고자

공익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출처: 영상 캡처

대행사​

 

​디마이너스원 D-1

시장 상황​

 

최근, 국내에서 잠시 잠잠한 듯 보였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확산 양상을 보이자

다시금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책들이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등이

가장 중요한 예방책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30초 이상 손 씻기'죠.

영상에 따르면,

30초 손 씻기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합니다.

(30초 동안 손을 씻을 경우, 세균 96% 감소)

이제는 모두가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30초라는 시간은 정확히 가늠하기 힘들뿐더러

때로는 길게만 느껴지기도 하죠.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인스타그램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들이 30초 동안 손을 씻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특별한 공익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이름하여 '30초 노래비누' 캠페인!

음악과 함께하는 즐거운 손 씻기 캠페인입니다.

Key Message

 

​30초라는 시간을 지키면서

즐겁게 손을 씻을 수 없을까?

제품

 

30초 노래비누

Target​

 

​국민

Insight​

 

​30초라는 시간을 지키면서

즐겁게 손을 씻을 수 없을까?

화장실 비누 디스펜서에서

그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그리고 그 시간을 지킬 수 있게

노래가 나온다면?!

Creative Point​

출처: 영상 캡처

1. '30초 노래비누​'를 누르면

비누 거품과 함께 30초 동안 노래가 나오도록 하여

국민들이 30초 동안 즐겁게 손을 씻도록 유도

2. 미술관, 박물관, 도서관 등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화장실에

'30초 노래비누'를 설치하여 도달률 증대

3. 장소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

기대행동​

 

​1. 30초를 지키면서 즐겁게 손 씻기

2. 30초 손 씻기의 습관화

성공요인​

 

​1. '30초 노래비누'라는 아이디어 그 자체

2. 장소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

3. 비누 디스펜서라는 터치 포인트

총평

 

손 씻기와 같은 공익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나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할 줄 알았는데,

의외의 부처에서 캠페인을

기획하고 집행하여 꽤나 놀라웠습니다.

영상보다는

아이디어 그 자체가 빛나는

공익 광고 캠페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주세요.

 

https://m.blog.naver.com/mcstkorea/221948052026

 

아기상어와 손 씻어요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30초 노래 비누'

문화체육관광부는 어린이들이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안전하게 관람할 ...

blog.naver.com

https://www.ytn.co.kr/_ln/0106_202005110332397111

 

노래 나오는 비누 설치...놀라운 '손 씻기' 효과

[앵커]사회적 거리 두기가 생활방역으로 바뀌면서 개인위생...

www.yt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