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6
야놀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이다.
현재는 TV에서도 볼 수 있는 광고
이 광고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어떠한 상황들을 먼저 이야기해보고 싶다.
그런 유머가 있다.
누군가 말했을 때 “ㅎ.. 뭐.. 뭐라고?”라는
말이 먼저 나오는 노잼 유머
하지만 자기 전에 다시 생각나서 피식하고
아무도 몰래 자존심 상해하는 그런 유머
그렇다
이 광고가 그렇다
뭐.. 뭐라고...?
내 귀를 의심하며 질색을 했지만
피식.. 웃음이 나는 그런 광고였다.
“혜택이 쌓이면 돈이 된다”라는
키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쌓이면 돈이니
-
싸이먼도미닉
소위 말하는 라임(rhyme),
= 운이 맞는 형식
을 이용해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한 때 전성기를 달렸던
싸이먼도미닉의 노래를
밈처럼 활용한 것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야놀자를 이용할 수 있을 만한
연령대의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한 번쯤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고 즐겨 들었을 그 노래
그 노래에 대한 기억과 함께
강렬한 메세지가 전달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혜택이) “쌓이면 돈이니” 라는 메세지도
매우 직관적이어서 좋은 카피라고 생각됐다.
출처: 유튜브 ‘쌓이면 돈이니’ 검색 리스트 캡처 일부
그리고 반응은 뜨거웠다.
해당 영상이
무려 일주일 안에 조회수 764만회를 달성한 것
야놀자 마케팅팀에게 주어지는 합격 목걸이
피식 웃은 거 살짝 자존심 상했지만
(사실 너무 재밌습니다 취향저격)
노래와 카피를 너무나 잘 연결한 점
메세지 전달까지 명확하게 해낸 점에서
개인적으로 카피 좋은 광고로 뽑고 싶은 광고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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