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카피 좋은 광고

[카피 좋은 광고] 야놀자: 야놀자 앱 광고_혜택이 쌓이면 도미닉?????

by adbite 2020. 9. 19.

https://youtu.be/-AMwTKVQmZI

 

2020.06.26

야놀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이다.

현재는 TV에서도 볼 수 있는 광고

이 광고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어떠한 상황들을 먼저 이야기해보고 싶다.

그런 유머가 있다.

누군가 말했을 때 “ㅎ.. 뭐.. 뭐라고?”라는

말이 먼저 나오는 노잼 유머

하지만 자기 전에 다시 생각나서 피식하고

아무도 몰래 자존심 상해하는 그런 유머

그렇다

이 광고가 그렇다

뭐.. 뭐라고...?

내 귀를 의심하며 질색을 했지만

피식.. 웃음이 나는 그런 광고였다.

“혜택이 쌓이면 돈이 된다”라는

키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출처: 야놀자 유튜브 영상 캡처)

쌓이면 돈이니

-

싸이먼도미닉

소위 말하는 라임(rhyme),

= 운이 맞는 형식

을 이용해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한 때 전성기를 달렸던

싸이먼도미닉의 노래를

밈처럼 활용한 것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야놀자를 이용할 수 있을 만한

연령대의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한 번쯤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고 즐겨 들었을 그 노래

그 노래에 대한 기억과 함께

강렬한 메세지가 전달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혜택이) “쌓이면 돈이니” 라는 메세지도

매우 직관적이어서 좋은 카피라고 생각됐다.

출처: 유튜브 ‘쌓이면 돈이니’ 검색 리스트 캡처 일부

그리고 반응은 뜨거웠다.

해당 영상이

무려 일주일 안에 조회수 764만회를 달성한 것

야놀자 마케팅팀에게 주어지는 합격 목걸이

피식 웃은 거 살짝 자존심 상했지만

(사실 너무 재밌습니다 취향저격)

노래와 카피를 너무나 잘 연결한 점

메세지 전달까지 명확하게 해낸 점에서

개인적으로 카피 좋은 광고로 뽑고 싶은 광고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