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가 인생을 바꾼다'라는 철학으로
유명한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앉음마'를 컨셉으로 한 이번 광고는
시리즈 광고로 이루어져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대행사
TBWA코리아
시장 상황
시디즈는 오래 전부터
의자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생각해보면, 의자는 사람의 몸에
가장 오랬동안 닿아있는 가구임에도
사람들은 그동안 의자에 투자해야 할
가치를 크게 느끼지 못했었다.
시디즈는 의자에 투자하는 것이
사람들의 인생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리기 위해
2015년,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라는
컨셉의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
그리고, 이 캠페인은 크게 성공했다.
사람들은 의자가 얼마나
자신과 오래 닿아있는 가구인지
새삼 깨닫기 시작했고,
의자에 돈을 투자하게 되었다.
(tmi지만 필자도 이 광고를 보고 시디즈 의자를 샀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이렇게 의자가 사람들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가구라면,
어려서부터 좋은 의자에 앉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시디즈는 이 점을 캐치하고
광고대행사인 TBWA코리아와 함께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을 기획한 듯 하다.
Key Message
앉음마[명사]: 걸음마 전, 아이가 처음 스스로 앉는 것
어쩌면 걸음마보다 중요한 앉음마
제품
시디즈 아기의자 '몰티'
Target
0세부터 7세까지의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
Insight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면
어려서부터 좋은 의자를 쓰게 만들자!
아이가 처음 스스로 걷는 것을
걸음마라고 한다면
앉음마는 왜 없을까?
Creative Point
1. '앉음마'라는 세상에 없던 단어를
새롭게 만듦과 동시에
걸음마와 비슷하게 만들어
쉽게 이해가 가능하도록 유도
2. 아이가 앉기 시작할 때
아이의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전달함으로써 앉음마의 중요성 전달
3. 아이 연령대 별로 다양하게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구매 욕구 자극
4.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라는
시디즈의 철학이 적힌
도장을 찍는 모습을 통해
다시 한 번 앉음마 시기에
좋은 의자를 선택하는 것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브랜드 이미지 공고화
기대행동
1. 어려서부터 좋은 의자를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소비자가 인식하게끔 유도
2. 좋은 의자
=좋은 자세를 잡아줄 수 있는 의자
=시디즈 / 시디즈 몰티 의자라고
소비자가 인식하게끔 유도
3. 시디즈 몰티 의자 구매
성공요인
1. 세상에 없던 단어를 새롭게 창조
2. 변하지 않는 브랜드 철학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신뢰성 부여
총평
아이를 낳아본 적은 없지만
허리가 좋지 않아 의자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느끼는 사람으로서,
어려서부터 아이가
좋은 자세를 잡아줄 수 있는
좋은 의자에 앉도록 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깨달을 수 있는 광고였다.
***
appendix
https://www.fnnews.com/news/202006101101215059
시디즈, 성장별 변경 가능한 신개념 아기의자 ‘몰티’ 출시
[파이낸셜뉴스] 시디즈는 10일 아이의 성장과 앉는 행태에 따라 다양한 변형이 가능한 신개념 아기의자 ‘몰티(molti)’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몰티는 사용 기간이 짧은 기존 범보의자나 유아
www.f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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