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카피 좋은 광고

[카피 좋은 광고] 현대해상: 갔다 올게_일상 속 한 마디와 연결한 기업의 가치

by adbite 2020. 8. 20.

https://youtu.be/bBYRkqTx9hs

8월 1일 온에어 됐던

현대해상의 기업 PR 광고

 

역시 기업 PR 광고들은

카피라이팅이 좋은 것 같아

가지고 왔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침 등교 혹은 출근하기 전

가족들에게 하는 흔한 한 마디

 

"갔다 올게" 

 

현대해상은 이 말속에서

'올게'의 의미를 강조하며

 

안전하게 가족들에게 돌아올 수 있게

도와주는 자사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대행사​

​이노션

시장 상황​

 

시장 점유율 1위 삼성화제를 위협하는

현대 해상의 맹 추격

국내 손해보험사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삼성화재는 5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며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집중해 볼 점은

삼성화재의 점유율은 감소하는 반면

 

늦은 시장 진출로 점유율이 낮았던

현대해상은 꾸준히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결과적으로 2019년 하반기

현대해상은 1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며

시장 점유율을 2위로 자리매김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에는

꾸준한 상품 개발과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의

결과라고 평했다.

 

http://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3936

 

현대해상·DB손보, 다이렉트시장 점유율 10%대 진입...'1위' 삼성화재 맹추격 - 소비자가 만드는 신�

현대해상(대표 이철영)과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이 국내 손해보험 다이렉트 시장에 처음으로 점유율 10% 를 넘으며 성장세를 지속했다. KB손해보험(대표 양종희)도 꾸준한 점유율 확대를 바탕��

www.consumernews.co.kr

 

www.consumernews.co.kr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은 언론사가 직접 소비자 불만을 접수해 중재, 보도하는 사업모델을 정립한 세계 최초의 언론매체

www.consumernews.co.kr

 

개인적인 생각으로, 과거 큰 화제였던

'마음봇'을 활용한 '마음이 합니다.' 캠페인이

현대해상의 이미지 및 점유율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같다.

 

마음이 합니다 캠페인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Fk7JUIoEKRo

 

 

Key Message

현대해상이 당신의​

​평범한 오늘을 지킵니다.

 

제품

​ 현대해상

Target​

​전 국민

Insight​

 

1. 보험회사의 가치

'사람들을 위험에서부터 지키는 것'​

과거부터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선호했던 현대해상

 

그렇기에 보험회사가 가지는

업의 본질인 '지키다.'에

집중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그렇기에 그럼 '무엇'을 지키지?

라는 의문점이 바로 따라왔을 것이고

'무엇'에 대한 인사이트는 2번에서

분석해보겠다.

 

2. COVID-19. 수해로 무너진

우리들의 오늘

앞선 1번에 이어

요즘 이슈와 맞물려 보험 회사가

지켜야 될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일상이다.

사실 과거 코로나 혹은 장마 이슈가 없던 시기

일상을 지켜준다는 메시지는

약간은 심심한 감이 있었다.

 

하지만, COVID-19로 언제 어디서

바이러스에 감염될지 몰라

집에만 있어야 되고

 

역사상 가장 긴 장마로 인해

31명이 숨지고, 11명이 실종,

4000여 세대의 이재민이 발생한 요즘

 

'일상'이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우리들의 일상에서 멀어졌다.

 

과장하면, 광고 속에서 나온

다녀올게가 마지막 인사가 되는 것이

영화 속 모습이 아닐 수도 있는 게

요즘 현실인 것이다.

 

그렇기에 현대해상은 지켜야 될 것을

일상 속 한 마디의 약속

그리고 우리들의 오늘로 선정한 것 같다.

 

https://www.bbc.com/korean/news-53816381

 

5일간 확진자 991명...'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된다 - BBC News 코리아

19일 0시부터 수도권 지역에서는 '완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다.

www.bbc.com

http://www.ikp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1646

 

전국 때린 폭우 … 피해 현황과 정부대응은 - 한국농정신문

[한국농정신문 한우준 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농식품부)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국 2만7,932ha(약 8,450만평)의 농경지가 침수·유실 또는 매몰 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 중 논(2

www.ikpnews.net

 

Creative Point​

갔다 올게

앞선 인사이트에서 필자의 추리가 맞는다면

아마, 우리들의 일상 속 흔하면서도

지켜야 되는 말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했을 것 같다.

 

그리고 그렇게 나온 것이

"갔다 올게"가 아닐까.

 

아침에 누구나 하는 말이면서

또 '올게' 속에 담긴 모두가 잊고 있던

'건강히 돌아올게'를 강조할 수 있는

 

정말 보험회사에 적합한

일상 속 한마디인 것 같다.

기대행동​

​현대해상에 대한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 형성

성공요인​

따스함과 공감 그리고 시의적절함

이 3가지가 성공을 이끌어 낸 것 같다.

 

앞선 현대해상의 광고들의

톤 앤 매너는 유지하되

 

일상 속 한 마디를 기업의 가치와

연결하고, 또 최근 이슈와도 맞물리는

최적의 광고인 것 같다.

 

총평

고급스럽게 코로나 이슈를

활용한 광고

출처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