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농심: 새우깡 X 비 풋티지 편_비, 진짜로 새우깡 모델이 되다?!

by Ein슈페너 2020. 10. 4.

 

https://youtu.be/_G-OHSVDJs4

식품 전문 기업 농심이

6월 11일, 신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가수 겸 배우인 '비'와 함께한 이번 광고는

풋티지 광고(Footage Advertisement)입니다.

풋티지 광고란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광고로 활용하는 기법으로,

몇 년 전부터 국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비 깡 MV 영상 캡처

대행사​

​농심기획

시장 상황​

1일 1깡이라는 밈,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비의 깡 신드롬은 사실

한 패러디 영상으로부터 촉발되었습니다.

물론, 약 1년 전부터

알 만한 사람들은

이미 깡을 알고 있었지만

한 학생이 올린 1일 1깡이라는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https://youtu.be/LqOovTGP964

위의 영상과 함께

학생의 다른 깡 패러디 영상들도

연이어 화제가 되자

사람들은 패러디 영상의 원작인

비의 깡을 궁금해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깡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게 된 것입니다.

 

유튜브 댓글 캡처

그리고, 원작의 주인공인 비가

깡 신드롬으로 인해

유재석이 진행하는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고,

 

이를 본 소비자들이

"농심은 지금 당장 지훈이 형

모델로 섭외해서 CF 찍자"

라는 반응을 보이며

농심이 비를 새우깡 광고 모델로

섭외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농심은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자사 제품인 새우깡의

광고 모델로 비를 섭외했고,

시의적절한 광고 집행을 위해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풋티지 광고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Key Message

왜 1일 1깡을 해요?

1일 3깡 정도는 해야지!​

제품

농심 새우깡​

Target​

밀레니얼 세대​

Insight​

​'깡' 신드롬의 주인공인 비가

새우'깡'의 모델이 된다면?

 

Creative Point​

소비자들의 의견을 그대로 반영

(광고 모델, 깡 트리오, 식후깡)

기대행동​

1. 바이럴 효과를 통한 매출 증대​

2. 올드한 브랜드 이미지 탈피

밀레니얼 세대의 의견을 잘 받아들이는

젊고 신선한 브랜드라는 이미지 형성

성공요인​

1.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를 잘 기울임

2. 시의적절한 광고 집행​

총평

기존에 가지고 있던

농심에 관한 이미지가

크게 변화한 광고입니다.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04/2020060401064.html

 

'깡 열풍' 비, 진짜 농심 새우깡 모델 발탁

농심은 ‘깡 신드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비(본명 정지훈)를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농심은 최근 밈(meme..

biz.chosun.com

https://youtu.be/8ITi0ilDe4A

https://youtu.be/EhvgveSr30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