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의 칫솔 브랜드 오랄비가
지난 3일,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한
배우 전미도가 모델로 함께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행사
CJ ENM
시장 상황
슬기로운 의사생활,
혹시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출처: 슬기로운 의사생활 홈페이지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12부작으로 방영되었던
tvN 드라마인데요.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드라마 제목과 소개글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병원 안에서 배우고 아프고 성장하는
평범한 다섯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출처: 슬기로운 의사생활 홈페이지
그 중에서도 우리가 주목해야할 등장인물은
바로 신경외과 부교수 채송화인데요.
채송화는 후배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 교수로,
환자를 살리기 위해 완벽을 가하는
인물이라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이러한 개인적 가치관때문에
의사라는 직업적인 요인 외에도
채송화라는 인물이 갖는
전문성과 신뢰성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이러한 점이
우수한 전문성과 차별성을 지향하는
오랄비의 브랜드 이미지와 맞물려
채송화 역을 맡은 배우 전미도가
모델로 발탁된 듯 합니다.
게다가 최고시청률이 14.1%에 달할 만큼
최근 방영된 드라마 중에서는
꽤나 높은 시청률을 차지한 드라마이기에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된 모델이라는 점도
모델 선정에 한 몫 했을 것 같습니다.
Key Message
전미도의 오랄비
제품
오랄비 전동칫솔 지니어스 9000
Target
상쾌한 구강케어를 원하는 3049
(기존 오랄비 전동칫솔의 주 타깃층이 3049라고 합니다)
Insight
환자를 위해 완벽을 추구하던 의사가
칫솔 광고 모델로 출연한다면?!
Creative Point
출처: 영상 캡쳐
1.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완벽함을 추구하는
신경외과 부교수인 채송화 역을 맡았던
배우 전미도를 모델로 선정하여
광고 제품에 전문성과 신뢰성 부여
2. 모델이 광고 제품을 사용하자마자
화면이 밝아지는 듯한 연출 방식으로
광고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상쾌함이라는 효용을 소비자에게 커뮤니케이션
기대행동
1. 모델이 가진 이미지를
광고 제품 및 브랜드에 전이시켜
소비자로 하여금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
2. 제품 구매
성공요인
모델(배우 전미도)
총평
사실, 광고 연출 방식이나
크리에이티브만 보자면
그동안 봐왔던 P&G 광고와
다를 것 없는 평범한 광고였지만
모델이 광고 제품과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광고였습니다.
appendix
http://program.tving.com/tvn/doctorlife/8/Contents/View#
슬기로운 의사생활 | 인물 소개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의 인물 소개 메뉴
program.tving.com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빙그레: Queen is Back 새롭게 돌아왔지, 끌레도르 X 김태희_아이스크림 광고가 명품 광고 같아도 되나요? (0) | 2020.09.05 |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야나두: 야나두 X 조정석 자동차 편 _ 핫도그 월드는 이제 안녕 (0) | 2020.08.26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Apple Mac: 그 뒤에서 — 자신의 음악으로 세계와 만나다_국내 최초 제작 Mac 광고 (0) | 2020.08.26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쿠팡이츠: 일편단심 한집배달 광고_ 한집만 가는 배달이 있다? (0) | 2020.08.26 |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 행복시작 서울시, 작_욱끼지마! 얼마면 돼! 홍쓴부부도 탐내는 청신호 (0) | 2020.08.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