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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빙그레: Queen is Back 새롭게 돌아왔지, 끌레도르 X 김태희_아이스크림 광고가 명품 광고 같아도 되나요?

by y_es0 2020. 9. 5.

https://youtu.be/RGbpggsTGZc



빙그레가 지난 23일,

자사의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온라인에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배우 김태희가 함께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빙그레 홈페이지

 

대행사​

​제일기획

시장 상황​

'끌레도르'는 지난 2005년에 출시된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입니다.

 

출처: 영상 캡쳐

올초, 끌레도르는

'황금 열쇠'라는 뜻의

본래 브랜드명 의미에 맞게

브랜드 디자인과 패키지를

황금 열쇠를 강조한 형태로 변경시켰는데요.

뿐만 아니라,

제품에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고

원재료의 질감을 살리는 등

제품 고급화에 더욱 중점을 두기 위해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합니다.

사실, 끌레도르가 브랜드를

리뉴얼한 이유는 2가지 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겠는데요.

먼저, 첫 번째 이유는

브랜드 탄생 15주년 기념입니다.

여느 브랜드들이 그렇듯

오래된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것은

놀랍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왕좌를 노리기 위해서입니다.

최근 몇 년동안,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해왔는데요.

 

출처: 벤앤제리스 홈페이지

출처: 동서샵

 

특히나 작년에는

글로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유명한

'벤앤제리스(Ben&Jerry's)'와

'헤일로탑(Halo Top)'이 국내에 진출하며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의 판도를 흔들어놨습니다.

중저가 제품들은 정체 상태에 있는 와중,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증가하는 수요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

빙그레는 끌레도르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하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겐다즈'의 왕좌를 빼앗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play.tvcf.co.kr/19814

 

{{ title }}

 

play.tvcf.co.kr

 

지난 2009년 배우 박보영을

모델로 발탁했던 이래로,

빅모델을 기용한 적이 없던 끌레도르가

배우 김태희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하니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은 덤이겠죠?!

Key Message

​Queen is Back

제품

​끌레도르

Target​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구매하고자하는 소비자들​

Insight​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에 걸맞는

빅모델을 활용하여 광고도 고급스럽게 찍는다면?

Creative Point​

출처: 영상 캡쳐

1.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대명사

배우 김태희를 모델로 발탁하여

모델의 이미지가 제품으로 전이

2. 'QUEEN IS BACK'이라는

헤드 카피를 통해 중의적 의미 전달

김태희(QUEEN)&끌레도르(QUEEN)

3. 식품 광고지만

명품 브랜드 광고를 연상케하는

BGM과 연출 방식

4. 최근 '깡' 신드롬과 '싹쓰리' 활동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남편 비의

유행어를 활용하여

고급스러움에 재미 가미

기대행동​

​소비자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매고려군에서

'끌레도르'를 선택하는 것

성공요인​

​1.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빅모델 활용

2. 또 다른 분야에서 화제되고 있는

모델의 남편 유행어를 재치있게 활용

3. 연출 방식

 

 

총평

 

김태희가 모델 컨택을 받고

콘티를 봤을 때 느꼈을 심정을

비하인드로 보고싶어지는 광고였어요.

고급스러우면서도 재밌어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

appendix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080110380565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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