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카피 좋은 광고

[카피 좋은 광고]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썸머 레시피 with 한예슬 편_쇼핑은 지그재그가 맛있어(feat. 쇼핑맛집 지그재그)

by y_es0 2020. 10. 10.

https://youtu.be/8-_4IjhhW14

국내 1등 여성 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를 운영 중인 크로키닷컴이

지난 달 첫 광고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 역시

첫 광고 모델인 배우 한예슬과 함께 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출처: 영상 캡쳐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

시장 상황​

지그재그는 2015년 런칭된 이후

다양한 경쟁자들 속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며

시장 개척자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이블리가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자 위기 의식을 느낀 듯 하다.

올해 1분기 패션 쇼핑 앱

월 평균 이용자수(MAU)도

에이블리가 지그재그를 앞지른

상황이라고 하니 그럴 만도 한 것 같다.

***

참고

https://blog.naver.com/chwippo1/221992171563

 

[카피 좋은 광고]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런칭 편_우리나라가 이토록 의욕이 넘치는 나라였다니!

https://youtu.be/Tf_70_xydGc​여성 쇼핑몰 모음 앱을 운영하고 있는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지난 ...

blog.naver.com

 

지난 달 온에어된

지그재그의 첫 광고 캠페인이

지그재그라는 앱 또는 브랜드 자체를

알리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두 번째 광고 캠페인은

지그재그가 '어떠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앱 또는 브랜드인지 소개하고 있다.

Key Message

​쇼핑은 지그재그가 맛있어

제품

​ 지그재그

Target​

​지그재그를 모르는 사람들과

지그재그가 어떠한 매력을

지닌 앱인지 모르는 사람들

Insight​

맛집이 음식점에만 국한되라는 법은 없다

지그재그는 쇼핑 맛집!​

Creative Point​

출처: 영상 캡쳐

1. 쇼핑 맛집이라는 컨셉

2. 레시피라는 광고 캠페인 제목과

광고 모델이 옷을 요리하는 모습,

그리고 '쇼핑은 지그재그가 맛있어'라는

헤드카피를 통해 컨셉을 통일성 있게 전달

3. 지그재그의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컬러를

전반적으로 잘 활용하여 톤앤매너 통일

기대행동​

지그재그의 매력 인지

및 지그재그 사용​

성공요인​

​1. 쇼핑 맛집이라는 컨셉

2. 컨셉을 잘 전달한 헤드 카피

3. 최근, 개성 있고 당당한 모습으로

전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모델 한예슬

총평

한 달 사이에 광고대행사가

바뀌었다는 것이 놀랍긴 했지만,

이전 광고 캠페인과

전혀 어색함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후속 광고 캠페인이었다.

쇼핑 맛집이라는 컨셉과

헤드카피를 통해

지그재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

appendix

https://youtu.be/rfvSZCON3m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