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가 새롭게 론칭한
뷰티 브랜드 Likewise가
지난 달 18일 공식 유튜브 계정에
론칭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시장 상황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난 달 화장품 브랜드 'Likewise'를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뷰티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 '엠퀴리'에 이어
두 번째 출사표를 던진 것인데요.
패션 기업의 뷰티 사업 진출,
조금 생소하시죠?
사실, 패션 기업들의 사업 다각화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시장 침체가 그 이유인데요.
아주경제에 따르면,
몇 년 사이 국내 패션 시장이
고가의 명품 시장과
저가의 SPA 및 편집숍 시장으로 양분화되며
중간 가격대의 국내 브랜드들이
갈 곳을 잃었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주요 패션 기업의 실적이
더욱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많은 패션 기업들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기업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판단한 듯 합니다.
게다가, 패션 시장과 뷰티 시장의
주요 고객층이 겹치는 만큼
마케팅이 용이해지니
뷰티 사업을 신사업으로
선택한 것 같습니다.
비록, 코오롱FnC가 가장 먼저 론칭한
엠퀴리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실패를 경험 삼아 이를 갈고 나온 Likewise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참고로 엠퀴리는 곧 리뉴얼되어 재론칭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Key Message
수분 직배송
제품
Likewise 브랜드
Target
MZ세대
친환경 패키지(가치소비)+가성비+취향별 제품
Insight
주요 성분을 피부 속까지 전하는 독자적 기술인
'MTD(Moist Target Delivery)'라는 USP를
직관적으로 표현한다면?!
Creative Point
1. 헤드 카피 '수분 직배송'을 통해
광고 제품에 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전달
2. '수분 직배송' 컨셉에 맞게 박스 테이프 사용
3. 서브 카피 내레이션과 함께
수조를 든 모델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하강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USP 전달
기대행동
브랜드 인지
성공요인
1. '수분 직배송'이라는 헤드 카피 및 컨셉
2. 컨셉을 엘리베이터 하강으로
독특하게 비유하고 연출하여 광고 제품,
나아가 광고 캠페인 자체에 관한 주목도 상승
총평
헤드 카피와 컨셉을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통일성있게 유지한 광고였습니다.
무엇보다 '수분'을 '직배송'한다는
아이디어 자체가 정말 독특했던 것 같네요.
훌륭한 광고입니다!
***
appendix
www.ajunews.com/view/20200920104833343
view.asiae.co.kr/article/2020091710365637314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카피 좋은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 좋은 광고]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썸머 레시피 with 한예슬 편_쇼핑은 지그재그가 맛있어(feat. 쇼핑맛집 지그재그) (0) | 2020.10.10 |
---|---|
[카피 좋은 광고] 트렌비: 명품 시세체크 : 발음의 유사성을 활용한 고급진 PR (0) | 2020.10.07 |
[카피 좋은 광고] 하림펫푸드: 더리얼 광고_자식보다 개가 낫다! 그런데 왜?! (0) | 2020.10.03 |
[카피 좋은 광고] 넥슨: 바람의 나라 연 폰생폰사 편_나 폰에 살고 죽고!(feat. 젝스키스 폼생폼사) (0) | 2020.09.29 |
[카피 좋은 광고] FLO 플로: 취향대로 듣는 시대_차트마저도 개인의 취향에 맞춰 바꾼다 (0) | 2020.09.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