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등 여성 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를 운영 중인 크로키닷컴이
지난 달 첫 광고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 역시
첫 광고 모델인 배우 한예슬과 함께 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
시장 상황
지그재그는 2015년 런칭된 이후
다양한 경쟁자들 속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며
시장 개척자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이블리가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자 위기 의식을 느낀 듯 하다.
올해 1분기 패션 쇼핑 앱
월 평균 이용자수(MAU)도
에이블리가 지그재그를 앞지른
상황이라고 하니 그럴 만도 한 것 같다.
***
참고
https://blog.naver.com/chwippo1/221992171563
지난 달 온에어된
지그재그의 첫 광고 캠페인이
지그재그라는 앱 또는 브랜드 자체를
알리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두 번째 광고 캠페인은
지그재그가 '어떠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앱 또는 브랜드인지 소개하고 있다.
Key Message
쇼핑은 지그재그가 맛있어
제품
지그재그
Target
지그재그를 모르는 사람들과
지그재그가 어떠한 매력을
지닌 앱인지 모르는 사람들
Insight
맛집이 음식점에만 국한되라는 법은 없다
지그재그는 쇼핑 맛집!
Creative Point
1. 쇼핑 맛집이라는 컨셉
2. 레시피라는 광고 캠페인 제목과
광고 모델이 옷을 요리하는 모습,
그리고 '쇼핑은 지그재그가 맛있어'라는
헤드카피를 통해 컨셉을 통일성 있게 전달
3. 지그재그의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컬러를
전반적으로 잘 활용하여 톤앤매너 통일
기대행동
지그재그의 매력 인지
및 지그재그 사용
성공요인
1. 쇼핑 맛집이라는 컨셉
2. 컨셉을 잘 전달한 헤드 카피
3. 최근, 개성 있고 당당한 모습으로
전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모델 한예슬
총평
한 달 사이에 광고대행사가
바뀌었다는 것이 놀랍긴 했지만,
이전 광고 캠페인과
전혀 어색함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후속 광고 캠페인이었다.
쇼핑 맛집이라는 컨셉과
헤드카피를 통해
지그재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
appendix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카피 좋은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 좋은 광고]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런칭 편_우리나라가 이토록 의욕이 넘치는 나라였다니! (0) | 2020.10.14 |
---|---|
[카피 좋은 광고] 신한은행: 신한플러스 멤버쉽 광고_최대 14만원 먼저 받고...가 머리에서 떠나질 않는다. (0) | 2020.10.10 |
[카피 좋은 광고] 트렌비: 명품 시세체크 : 발음의 유사성을 활용한 고급진 PR (0) | 2020.10.07 |
[카피 좋은 광고] Likewise: 수분 직배송 편_세상에서 가장 직관적인 수분크림 광고 (0) | 2020.10.05 |
[카피 좋은 광고] 하림펫푸드: 더리얼 광고_자식보다 개가 낫다! 그런데 왜?! (0) | 2020.10.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