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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COVID-19 관련 사례

[COVID-19 관련 사례] 보건복지부: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_종이접기로 비유한 심리적 거리

by Ein슈페너 2020. 10. 19.

https://youtu.be/f1q6VVYmdcI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줄어들 듯 줄어들지 않는 요즘

보건복지부가 5월 18일 온에어 했던

생활 방역 캠페인 광고가 인상 깊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해당 광고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바뀌었던 방침을

잘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특히, 단순히 '방침'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장기화된 코로나 문제로 인해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심리적 거리는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카피와 종이접기를 통해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이제는 우리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을 접으니

그 속에는 '잘 지내요?'라는

안부 인사가 등장합니다.

 

다른 방침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꼭 영상으로 한 번쯤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광고가 크리에이티브 적으로

흥미로운 점은 2가지인 것 같은데요.

먼저, 생활 속거리두기 방침을 활용해

카피만으로도 안부 인사를 전한 점

그리고 시각적으로

종이 접기라는 소재를 활용해

안부 인사를 전하는 순간에는

(심리적) 거리는 가까워진 점

거리 두기 방침들은

결국 우리를 고립시키거나

외로움으로 힘들게 하려고 만들어진 것이 아닌

우리 모두를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생긴 것입니다.

 

방침 속에 안부 인사를 녹여냄으로써

방침이 가진 본래 의도가 더욱 잘 살지 않았을까 합니다.

 

정말 머리를 많이 쓴

광고 캠페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카피라이터 분께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다시금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요즘

거리는 멀어도 마음만은 가까이하는 자세를

되새김질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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