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은 2015년 칸 국제광고제 브론즈를 수상한
파키스탄 매트리스 회사 MoltyFoam의
"The World's First Billbed" 캠페인이다.
대행사
BBDO Pakistan
시장 상황
MoltyFoam은 파키스탄 침대 산업에서
가장 유명한 최고급 브랜드이다.
50년 이상 시장을 리드하면서
새로운 CSR 캠페인을 펼쳐야하는 상황이었다.
http://gtroad.pk/world%E2%80%99s-first-
billbed-brings-cannes-lions-award-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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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키스탄 주요 도시에는 약 50만 명의 노숙자들이 있다.
이들은 돈을 벌기 위해 도시로 온 노동자들이다.
대부분의 노동자들은 낮 시간에는 일용직 노동을 하고
밤이 되면 잘 곳을 헤매며
맨 바닥에서 벽돌을 베고 간신히 눈을 붙인다.
"A Good Night's Sleep"
MoltyFoam은 회사의 슬로건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캠페인을 고려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잠을 청하는 이들에 집중했다.
매트리스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해당 문제를 조명하고 이를 해결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그들의 책임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MoltyFoam은
앞부분은 일반적인 옥외광고판을 붙이고
뒷부분에는 비바람을 견딜 수 있도록 처리한
자사 제품을 붙여
Bill-Board를 -Bed로 만들었다.
Key Message
How important a Good night sleep is
제품
주요 제품은 매트리스이지만
CSR 캠페인이라 없다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겠다
Target
파키스탄 전 국민
Insight
회사를 광고하면서 노숙자들에게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할 방법이 있을까
Creative Point
그 자체로 침대가 될 수 있도록 옥외광고판 활용
기대행동
브랜드 호감도 상승
성공요인
1. 회사가 실제 취급하는 제품(매트리스)와
사회적 문제(도시 노숙자)를 엮어 캠페인 전개
2. 앞 부분은 옥외광고판으로 브랜드를 노출하는 동시에
뒷 부분은 자사 매트리스를 붙여
노숙자들에게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
노숙자와 일반 소비자들 모두에게 긍정적 이미지 형성
3. 옥외광고판이 침대로 변신한다는
기존에 없던 독특한 발상
4. 브랜드를 광고하는 데 그치지 않고
좋은 변화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방식 자체를 광고
총평
옥외광고판이 침대가 된다는 발상은
그 자체로도 신기하고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지만,
회사 제품과 직접적으로 엮어서
기발하게 CSR 캠페인을 구성했다는
점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https://clios.com/awards/winner/innovative/
moltyfoam/the-world-s-first-billbed-971
Moltyfoam - The World's First BillBed
Medium Innovative Category Innovative Entry Type Product/Service Items Credits Entrant CompanyBBDO Pakistan Agency NetworkBBDO Pakistan, Lahore Production CompanyBBDO Pakistan, Lahore Senior Art Director / ConceptMuhammad Ahmed Mustafa Creative DirectorAss
clios.com
Billbed는 9개 도시에 150개 이상이 설치되었고
6개월 만에 4만 개를 돌파했다고 한다.
실제로 많은 노숙자들이 옥외광고판을
침대로 사용하여 깊은 숙면을 취하고
능률적으로 일하여 적게나마 소득을 올렸다.
해당 캠페인은 SNS를 통해 화제가 되어
그 결과로 MoltyFoam의 브랜드 선호도는
68% 증가했다.
현재 Billbed 운영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브랜드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www.moltyfoam.com.pk/billbed
Billbed Movement
MoltyFoam
www.moltyfoam.com.p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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