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은 올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광고제에서
친환경 PR 부문 금상을 수상한
한화그룹의 '클린업 메콩' 캠페인 내용을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은 영상입니다.
클린업 메콩은
한화그룹이 글로벌 전진기지인
베트남 지역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종합광고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와
합작하여 진행한 환경 보호 캠페인입니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베트남에 위치한 메콩강 하류는
하루 2,000톤의 쓰레기가
태평양으로 흘러가는 마지막 관문이라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를 지구 생물들이 먹고
사람들은 또다시 그 생물을 먹는 먹이사슬이
반복되고 있다는 사실은
이제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이야기입니다.
한화그룹은 이 끔찍한 순환고리를 끊어내고자
지난해 태양광 패널로 작동하는
수상 쓰레기 수거보트 2척을 제작해
베트남 빈롱시에 기증했습니다.
클린업 메콩 캠페인은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훌륭한 캠페인이지만,
베트남이 한화그룹의
글로벌 전진기지가 되었다는 점을 감안해봤을 때
베트남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는 캠페인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매일 6-7시간씩 메콩강을 오가며
400-500kg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는
수상 쓰레기 수거보트의 자세한 이야기는
위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ppendix
https://news.joins.com/article/23770845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광고제 수상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제 수상작] 미국 다운증후군 협회: C21_편견과 법을 바꾼 레스토랑 (0) | 2020.11.25 |
---|---|
[광고제 수상작] 환경부: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_분리배출의 중요성 (0) | 2020.11.06 |
[광고제 수상작] Eva.stories_과거를 잊어가는 사람들의 일상에 녹아들다 (0) | 2020.11.02 |
[광고제 수상작] MoltyFoam: The World's First Billbed_침대로 변신하는 광고판 (0) | 2020.10.22 |
[광고제 수상작] 까스활명수: 청춘 편_제품의 USP를 활용한 공감대 형성 (0) | 2020.10.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