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이 지난 9월 25일,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그 중에서도
온라인 광고 캠페인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
시장 상황
여러분은 헛기침을 얼마나 자주하시나요?
사람들은
목이 건조하거나 이물감이 느껴질 때,
혹은 목을 가다듬어야 할 때
헛기침을 하고는 하는데요.
잦은 헛기침은 단순히 습관이 아니라
목의 이상을 알리는 신호임을 알고 계신가요?
우리 성대는 헛기침을 할 때
갑작스럽게 수축 및 이완하는데요.
헛기침을 자주 할수록
수축 이완이 반복되면서
성대가 입는 손상은 매우 커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손상이
성대폴립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헛기침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되겠죠?
(성대폴립 : 작은 크기의 단단한 멍울이 성대에 맺히는 증상)
보령제약의 용각산은
기관지 속 이물질(가래)을 배출하며
기침을 진정시키고
염증까지 완화해주는 호흡기용제,
쉽게 말해 기침가래약인데요.
용각산 쿨은
용각산의 과립형 스틱포장 제품으로,
기존 용각산에 편리성을 더해
지난 2009년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된 지 오래된 만큼,
그동안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타이포그래피를 정말 잘 활용한 광고입니다.
Key Message
목의 이상 신호 헛기침엔
기관지 쿨케어 용각산 쿨
제품
용각산 쿨
Target
헛기침을 자주 하는 소비자들
Insight
헛기침으로 인해 겪는 일상 속 불편함을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보여주자!
TVCF에서는 용각산 쿨이 필요한
새로운 음용상황을 제시했지만,
재연 형식을 활용한 만큼
여전히 기존 제약광고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 느낌이 드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광고는
유튜브 범퍼 광고인만큼
쉽고 빠르게 눈에 띌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하여
색다른 듯 합니다.
Creative point
1. 타이포그래피를 잘 활용하여
빠른 시간 안에 메시지 전달
2. 용각산 쿨의 새로운 음용상황을
여러 에피소드 형식으로 제시
3. '헛기침'이 몸의 이상 신호라는
반전 사실을 알림으로써
기관지 케어의 필요성을 각인
기대행동
1. 기관지 케어의 필요성 인지
2. 헛기침 및 기관지 케어엔
용각산 쿨이 제격임을 인지
3. 용각산 쿨 구매
성공요인
1. TVCF와 일맥상통하는 컨셉
('헛기침'을 통해 새로운 음용상황 제시)
2. 그리고 TVCF와는 다른 연출방식
(타이포그래피)
총평
유튜브에서 범퍼 광고를 보자마자
"아, 이번 주 리뷰글은 이거다!"라는
생각을 했을 만큼 뇌리에 박히면서도
정말 공감가는 광고였습니다.
사실, TVCF 홈페이지에서는
총 세 개의 신규 캠페인 중
TVCF 광고가 가장 화제가 되고 있지만
저는 여전히 오늘 소개해드린 광고가
가장 인상 깊고 마음에 듭니다.
타이포그래피는 물론이고
헛기침에 관한 반전 사실을
알게되었다는 것이 정말 재밌네요.
***
appendix
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10060100022980001590&servicedate=20201005
www.boryung.co.kr/product/search_detail.do?SEQ=54
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1/01/201911010151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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