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tvcf.co.kr/783848
삼성전자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삼성 QLED 8K TV의
무빙사운드 기능에 대한 광고는
정말 '무빙(하는) 사운드'라는
신기술에 집중하여 광고를 풀어나갑니다.
오케스트라 홀 한가운데에
홀로 앉아 있는 남성
그의 주변에 다양한 자연과 기계의
소리를 흉내 내는
오케스트라가 연주됩니다.
하지만 여기서의 특이점은 바로
소리의 움직임에 맞추어
오케스트라의 핀 조명이 이동하여
무빙사운드를 시각화한 것입니다.
물론, 이와 함께 소리 또한
오른쪽 왼쪽 이동을 하며 송출되기 때문에
제품의 성능을 시청각적으로
극대화하여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광고를 처음 봤던 제 표정도
이러했던 것 같네요.
대행사
제일기획
시장 상황
역시 세계 순위를 다투는
기업답게 동일한 제품을 가지고
티저, 본편, 기능 별 광고를
아낌없이 온에어하고 있는 삼성전자.
그래서 이미 삼성 QLED와 관련해
시장 상황을 정리한 글이 존재해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47830176
Key Message
TV 사운드의 한계를 넘어
삼성 최초의 사물을 따라 움직이는
무빙사운드
당신이 경험하지 못한 신세계
*QLED 8K 출시 이후
'신세계'라는 콘셉트 아래에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어두운 경계를 활용한
새로운 세계로의 확장과 같은
크리에이티브를 활용 중입니다.
앞선 QLED 8K 광고는
아래의 게시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47830176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85884424
제품
삼성전자 QLED 8K
Target
TV 구매 고려 고객
Insight
해당 광고를 레퍼런스로 참고하였는지는
알 수 없으나, 현실 속 소리를
음악으로 비유한 점이 유사해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2005년 온에어 된
혼다의 광고입니다.
해당 광고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소리를 아카펠라를 통해 구현합니다.
이렇듯 자연스러운 소리를
사람의 목소리나 악기와 같은 것으로
구현하는 크리에이티브는
항상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Creative Point
1. 소리의 움직임을 시각화
무빙 사운드라는 제품 성능만을
소개하기 위한 광고인만큼
말 그래도 무빙하는 사운드를
극대화하여 시청각적으로 전달하였음
2. 실제 소리의 송출과
이미지가 어우러져
제품을 구매하지 않음에도 그 성능을
간접적으로 체험 가능
3. 해당 제품의 사운드가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전용 홀에서
듣는 것처럼 활용하다는 느낌을
장소를 통해 은연중에 전달함
4. 소리에 집중한 광고인만큼
눈으로 광고를 보지 않아도
소리 송출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는
메시지
기대행동
우와 신기해!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다니
TV 살 때 고려해봐야지
성공요인
소리를 악기로 구현한 뒤
이 움직임을 핀 조명을 통해
시각적으로 구현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효과적으로
사로잡은 것 같다.
총평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단순하니
크리에이티브도 명확해지는 좋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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