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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이미지 좋은 광고

[이미지 좋은 광고] 삼성 QLED 8K : 무빙사운드 플러스 (OTS+)_눈을 감아도 보이는 광고

by Ein슈페너 2020. 11. 4.

https://youtu.be/XjcfkdgvYAU

 

https://www.youtube.com/watch?v=XjcfkdgvYAU&feature=youtu.be

© 2020 Google LLC 회사명: Google LLC CEO: Sundar Pichai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 (무료)

www.youtube.com

https://play.tvcf.co.kr/783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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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tvcf.co.kr

삼성전자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삼성 QLED 8K TV의

무빙사운드 기능에 대한 광고는

정말 '무빙(하는) 사운드'라는

신기술에 집중하여 광고를 풀어나갑니다.

오케스트라 홀 한가운데에

홀로 앉아 있는 남성

그의 주변에 다양한 자연과 기계의

소리를 흉내 내는

오케스트라가 연주됩니다.

하지만 여기서의 특이점은 바로

소리의 움직임에 맞추어

오케스트라의 핀 조명이 이동하여

무빙사운드를 시각화한 것입니다.

물론, 이와 함께 소리 또한

오른쪽 왼쪽 이동을 하며 송출되기 때문에

제품의 성능을 시청각적으로

극대화하여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광고를 처음 봤던 제 표정도

이러했던 것 같네요.


대행사​

 

​제일기획

시장 상황​

 

역시 세계 순위를 다투는

기업답게 동일한 제품을 가지고

티저, 본편, 기능 별 광고를

아낌없이 온에어하고 있는 삼성전자.

그래서 이미 삼성 QLED와 관련해

시장 상황을 정리한 글이 존재해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47830176

 

[이미지 좋은 광고] 삼성전자: QLED 8K의 신세계_당신이 경험하지 못한 신세계

https://youtu.be/pxdZaUsTMU8​대행사​​제일기획​시장 상황​삼성전자는 베젤을 없애고 AI로 더...

blog.naver.com

Key Message

 

TV 사운드의 한계를 넘어

​삼성 최초의 사물을 따라 움직이는

무빙사운드

당신이 경험하지 못한 신세계

*QLED 8K 출시 이후

'신세계'라는 콘셉트 아래에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어두운 경계를 활용한

새로운 세계로의 확장과 같은

크리에이티브를 활용 중입니다.

앞선 QLED 8K 광고는

아래의 게시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47830176

 

[이미지 좋은 광고] 삼성전자: QLED 8K의 신세계_당신이 경험하지 못한 신세계

https://youtu.be/pxdZaUsTMU8​대행사​​제일기획​시장 상황​삼성전자는 베젤을 없애고 AI로 더...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85884424

 

[이미지 좋은 광고] 삼성전자 QLED 8K: 인피니티 스크린 편_경계 없음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https://youtu.be/iTR1aYQaZk83월 27일 온에어 된따끈따끈한 삼성전자의 새 광고에 대해말해보려고 합...

blog.naver.com

제품

삼성전자 QLED 8K

Target​

 

TV 구매 고려 고객​

Insight​

 

해당 광고를 레퍼런스로 참고하였는지는

알 수 없으나, 현실 속 소리를

음악으로 비유한 점이 유사해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2005년 온에어 된

혼다의 광고입니다.

https://youtu.be/Tay1NMHUHRE

​해당 광고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소리를 아카펠라를 통해 구현합니다.

이렇듯 자연스러운 소리를

사람의 목소리나 악기와 같은 것으로

구현하는 크리에이티브는

항상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Creative Point​

 

1. 소리의 움직임을 시각화

무빙 사운드라는 제품 성능만을

소개하기 위한 광고인만큼

말 그래도 무빙하는 사운드를

극대화하여 시청각적으로 전달하였음

2. 실제 소리의 송출과

이미지가 어우러져

제품을 구매하지 않음에도 그 성능을

간접적으로 체험 가능​

3. 해당 제품의 사운드가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전용 홀에서

듣는 것처럼 활용하다는 느낌을

장소를 통해 은연중에 전달함

4. 소리에 집중한 광고인만큼

눈으로 광고를 보지 않아도

소리 송출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는

메시지

기대행동​

 

​우와 신기해!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다니

TV 살 때 고려해봐야지

성공요인​

 

​소리를 악기로 구현한 뒤

이 움직임을 핀 조명을 통해

시각적으로 구현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효과적으로

사로잡은 것 같다.

총평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단순하니

크리에이티브도 명확해지는 좋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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