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세탁력으로 유명한 세제 퍼실이
영국에서 진행한 광고입니다.
아티스트는 식재료를 물감으로 활용하여
흰 셔츠에 몬스터가 주인공인 귀여운 동화를 그립니다.
퍼실은 해당 광고 영상에서
어린이들이 밥이나 간식을 먹을 때 흘려
옷에 얼룩이 많이 생긴다는 점에 집중하여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습니다.
2분이 되지 않는 짧은 애니메이션은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10명의 예술가들이
(학생들이 입는) 교복 셔츠에 2,576번의 그림을 그려
완성한 작품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
세탁 세제의 우수한 세척력은
특히나 자녀를 키우는 집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설명을 참고하면
적양배추, 그레이비 소스, 잼,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집에서 일상적으로 옷에 묻을 수 있는
28가지의 흔한 재료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초콜릿 아이스크림만 보아도
옷에 묻어 얼룩을 지울 생각을 하면 한숨부터 나오는데요,
퍼실은 이처럼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 재료로
그림이 그려진 셔츠를 깨끗하게 세탁하여
흰 셔츠로 다시 만든 후
그 위에 반복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전부 한 영상에 담아내
영리하게 제품의 세정력을 보여줍니다.
뇌피셜이지만
장난/사고를 많이 치는 아이들
혹은 어린 나이의 자녀들을
악동과 같은 단어로 비유하여 표현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얼룩으로 몬스터를 그려 만든 애니메이션이나
Monster Stains라고 지어진 광고 제목까지도
자녀가 있는 가정을 정타깃으로 노린 것 아닌가 싶습니다.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이미지 좋은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 좋은 광고] Zepri: Daily Recharge_흔한 듯 흔하지 않은 듯 (0) | 2020.11.07 |
---|---|
[이미지 좋은 광고] 삼성 QLED 8K : 무빙사운드 플러스 (OTS+)_눈을 감아도 보이는 광고 (0) | 2020.11.04 |
[이미지 좋은 광고] 보령제약 : 용각산 쿨 브리핑 편_타이포그래피를 잘 활용한 광고 (0) | 2020.11.02 |
[이미지 좋은 광고] Caderode_척추 건강은 우리에게 맡겨 (0) | 2020.11.01 |
[이미지 좋은 광고] McDonald's: Iftar Sand Clock_문화를 이해한 글로벌 마케팅 (0) | 2020.10.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