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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패러디 광고

[패러디 광고] 바디프랜드 w냉온정수기 브레인: 이정현 뮤직비디오 바꿔 편_광고로 뮤직비디오 만들어버리기

by adbite 2020. 9. 11.

https://youtu.be/-qenDyN92RI

 

안마 의자로 유명한 바디프랜드가

정수기 광고를 온에어했다.

바디프랜드의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자가 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과

심리적 안정을 돕는 브레인 뮤직 16곡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다.

https://youtu.be/Tmvd_gbcEIM

 

w냉온정수기 브레인 광고는

가수 겸 배우 활동을 하고 있는

테크노 전사 이정현을 모델로 기용했다.

그리고 그녀의 대표곡 중 하나인

'바꿔'를 개사하여 광고 음악으로 활용했다.

B급으로 제작된 레트로풍 광고는

정수기를 바꾸라는 말과

이정현의 비주얼&노래에 집중될 뿐

브랜드나 제품 자체에 대한 포커스는 없어 보인다.

정수기는 많은 가정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고관여 제품인 가전제품 카테고리에 속하다 보니

기능이나 브랜드 정보가 여전히 중요하다.

그래서 해당 광고를 본 후

정수기 광고 같지 않고 무얼 어필하는 지 모르겠다

라는 느낌을 개인적으로 받았다.

 

"

바디프랜드 제품이 후발주자이다 보니

브랜드 인지도와 같은 인식의 장벽에 막혀

기능이나 디자인 대비

시장의 평가를 제대로 못 받고 있다는

판단에서 이번 광고를 집행했다

(바디프랜드 마케팅팀장 정재훈)

"

 

인터뷰를 찾아보니,

바디프랜드에서 대행사 없이 직접 기획한 이번 광고는

치열한 정수기 시장에서 바디프랜드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과감한 결정을 한 것으로 보인다.

바디프랜드=안마의자라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박혀 있기 때문에

해당 광고로 인해

소비자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정수기를 바로

w냉온정수기로 교체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바디프랜드에서

정수기를 팔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추후 정수기를 교체할 때

바디프랜드를 고려상표군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해당 광고는

2020년 7월 16일 기준으로 135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광고 몰입도와 타깃 공감도 역시 높다.

시대를 앞서 나가는 아티스트 이정현은

90년대 말-00년 초에 활동하며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박혔다.

그녀의 음악을 소비했던 세대가

3040이 된 것을 감안하면

타깃 연령에 잘 맞춘 모델 활용과

과거 향수 및 레트로 열풍에 맞춘 노래 사용이

바디프랜드 정수기 인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보인다.

인터뷰 내용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기사를 참고하면 된다.

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87

 

[Pick&Talk] 이정현 내세운 바디프랜드 ‘테크노’ 광고 - The PR

화제가 되는 이슈를 픽(pick)해 다양한 관점을 톡(talk)하는 코너입니다. 기사 자체가 종결이 아닙니다. 아래 댓글란이나 더피알 페이스북(facebook.com/ThePRnews)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시��

www.the-pr.co.kr


다른 편을 보고 싶다면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youtu.be/OKWn1pbiU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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