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6
동원F&B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광고입니다.
먼저 영상 색감이 정말
이쁘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광고인데요,
오마이걸 멤버로
요즘 유튜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아(YooA)를 모델로 쓴 점도 신선했고
신비로우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가진
유아와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영상미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게시한지 10일 정도 만에
무려 337만회라는 높은 조회수를 달성했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대세인 유아 효과가 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중독성 있는 비트도 한몫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둠둠둠 포켓 둠둠둠 포켓
하는 부분이 자꾸 귀에서 맴도는 느낌이!!
확인해보니 역시나
중독성 있는 음악에 쉬운 댄스로
틱톡에서 #인포켓찢으 챌린지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다양한 대세 챌린지를 모아놓은
틱톡 탐색탭을 들어 가면 이렇게 상단 배너를 통해
인포켓찢으 챌린지를 노출시키고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참여 기간 및 방법, 경품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포켓찢으 이벤트 페이지 확인
https://vt.tiktok.com/ZS4YYv9m/
https://vt.tiktok.com/ZS4Y83dX/
공식 영상을 통해
인포켓찢으 챌린지 참여 기간, 챌린지 춤 설명 등을
포함한 가이드 영상도 보실 수 있으며
https://vt.tiktok.com/ZS4FcFM8/
실제 사용자들이 업로드하는 챌린지 영상은
위 영상과 같이 촬영됩니다.
총평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통해 처음 광고를 봤을 때는,
여성 모델을 활용한 몇몇의 광고들처럼
제품보다는 모델에 치중한 광고가 아닌가 싶었는데
자꾸만
둠둠둠 찢어! 둠둠둠 찢어!
를 외치며 찢는 손동작을 따라하고 싶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광고였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미루어 볼 때,
인포켓치즈의 찢어먹는다는 특성을 잘 살려
소비자에게 제대로 각인 시켰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틱톡 챌린지를 통해 바이럴 시킨 점도 돋보였는데,
이처럼 틱톡 챌린지를 통한 홍보가 많아질 수록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방법 또한
더욱 다양해지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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